대한민국 대표 커피브랜드 이디야커피(대표이사 문창기)는 1,500호점 돌파를 앞두고, 이를 기념해 고객 대상 대규모 사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응모는 오는 5월 15일(금)까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진행된다.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이 참여 가능하며, 매장에 비치된 응모권을 작성해 응모함에 넣으면 된다. 추첨은 6월에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추후 이디야커피 공식홈페이지(www.ediya.com)를 통해 공지 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님들의 꾸준한 사랑과 관심으로 1,000호점을 돌파한지 채 2년도 안돼 1,500호점 돌파라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최근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한 커피전문점 서비스만족도 1위 등 고객님들이 주신 사랑에 비하면 부족하지만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금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3월 내 1,500호점 돌파를 앞두고 있는 이디야커피의 성장 동력은 가맹점 수익을 최우선시하는 경영 방침이 가장 큰 밑바탕이 됐다. 유연한 입지 전략으로 보증금과 임차료의 거품을 걷어내며 대형 커피프랜차이즈 점포 대비 60%가량 저렴한 창업비용과 업계 최저 수준의 로열티(월정액 25만원)로 가맹사업을 희망하는 예비 점주들의 진입 장벽을 한층 낮추었다. 뿐만 아니라, 마케팅비, 광고홍보비를 전액 본사에서 지출하는 등 가맹점의 부담을 최소화하여 본사와 가맹점간의 '상생'을 실현하고 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