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집을 운영 중인 김모씨(남.48세)는 야간배달을 나갈 때 갑자기 눈이 피로하고 안개가 낀 것처럼 침침해져옆에서 달려오는 차와 충돌해 큰 사고를 당한 적이 있다. 김모씨는 의사로부터 노안을 진단을 받고, 안경을 쓰라는 권유를 받았다.
최근 스마트폰과태블릿 PC, 컴퓨터 사용으로 인해 노안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으며 평균 50대에 찾아오는 노안이 30-40대로 연령이 점점 낮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노안은 수정체가 두꺼워지고 딱딱해지면서 모양체 근육의 조절력이 약해지고 수정체의 탄력이 떨어지게 된다. 또한 조절력이감소하면서 기능이 약해져 가까운 거리의 물체를 보기 힘들어진다.
예전보다 노안수술을 받는 사람들이 증가되면서 노안 수술을 하는 안과 역시 증가했지만 일반인들은 전문적 지식을 쉽게 접할 수가 없어 광고 속에서 제대로 된 안과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안과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값싼 가격만 강조하는 과장 광고가 많아져 안과 선택 시 어떤 점을 고려해서 봐야하는지 같한 주의가 필요하다. 아이플러스 안과 최용석 원장의 도움말을 빌려 노안교정술 안과 선택할 때 고려해야할 사항을 알아본다.
노안수술 전 정밀검사의 질을 고려해야
하루 8시간 이상 컴퓨터와 스마트 기기를 사용해야 하는 직장인은 하루 일상을 컴퓨터와 함께 하는 시간이 많기에 그만큼 눈의 피로도는 높아진다. 이는 눈 건강을 급격히 악화시킬 뿐만 아니라 눈의 노화까지 빠르게 진행시킨다.노안수술은 정밀검사를 통해 노안의 정도와 눈 상태 등에 따라 개인에 적합한 노안 교정 수술 방법을 찾아야 한다. 개인마다 노안의 진행 정도와 안구의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정밀 검사는 노안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또 정밀 검사를 능숙하게 진행하고 검사 결과에 따라 알맞은 수술을 진행할 수 있는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의료진 선택 시 수술경험은 많이 있는지, 의료진의 약력 사항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수술 전 뿐만 아니라 수술 후에도 지속적으로 관리해주는 안과 선택해야
안과선택을 위해 인터넷 정보만을 통해 얻은 전, 후후기나 해당 수술에 대한 지식만으로 쉽게 판단하지 않는 것이 좋다. 직접 수술을 집도한 담당의사가 수술 후에도 관리해주는 체계적인 사후 관리 시스템의 병원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노안수술을 경험한 사람의 수가 증가되면서 수술 후 사후 관리에 대한 관심 역시 집중되고 있다. 수술 후의 관리 방법도 수술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매우 중요며개인에 맞는 맞춤시스템으로 사후관리를 받아야 시간이 흐른 후에도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무엇보다수술 후 주치의가 설명하는 주의 사항을 철저히 지켜 안구 내 염증 등의 부작용이 일어나지 않도록 같히 주의하는 것이 중요하며 강한 자외선에 눈이 직접 노출되는 것을 막고 외출 시에는 반드시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