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중 3월에 '신체형 장애'로 치료를 받는 주부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달 23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최근 5년간(2010~2014년)의 '신체형 장애'에 대한 심사결정자료(건강보험 및 의료급여)를 분석한 결과, 2014년 진료인원 13만 6,760명 중 8만 9,979명이 여성으로 남성보다 2배 정도 많은 수치를 보인 것으로 드러났다. '신체형 장애'는 보통 심신증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극심한 스트레스로 소화장애, 복통,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뜻한다.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면 이는 곧 면역력 약화로 이어지고 장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바로 우리 몸 면역세포의 70%가 장에 존재하기 때문인데, 평소 장 내 유익균을 늘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섭취한다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프로바이오틱스 전문기업 ㈜쎌바이오텍의 '듀오락 케어'는 성인을 위한 6종의 혼합유산균을 캡슐로 만든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로 하루에 유산균 130억 마리(제조 시 투입량 기준) 이상을 함유하고 있는 고함량 제품이다. 식물성 성분의 캡슐로 제조되어 물과 함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알레르기 및 기타 부작용을 배제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듀얼(이중)코팅 기술'이 적용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위에서 사멸하지 않고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 및 정착하여 활성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마늘, 고추, 생강 등 자극적인 향신료를 자주 섭취하는 한국인의 장에서 추출한 '한국형 유산균'으로 한국인의 장은 물론 세계인의 장에서도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
◆ 차 한잔의 여유로 심신의 안정 되찾기. 오설록 '티어클락'
◆ 스트레스엔 숙면이 보약. ㈜티앤아이 '가누다'
각종 집안일로 스트레스를 받아 수면부족이 지속될 경우 피로가 쌓여 신경이 예민해질 수 있다. 따라서 최근에는 건강보조기구로서의 역할을 하는 기능성 베개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티앤아이의 '가누다베개'는 고급물리치료 기법인 두개천골요법(CST)을 베개에 접목, 베고 누워 있으면 심신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성 베개다. 인체공학적 입체 구조로 설계되어 있어 옆으로 누웠을 때도 어깨 눌림 현상을 최소화 시켜줘 수면 자세 교정 및 디스크 예방에 도움을 준다. 또한 목의 형태에 최적화된 높이로 만들어져 수면 중 혈액순환을 돕고 노화의 징후인 목주름 예방에 효과적이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