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금성출판사 초등 종합학습지 '푸르넷' 전면 개편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15-03-05 13:38


금성출판사가 초등 종합학습지 '푸르넷' 5-6학년 학습지를 전면 개편했다.

5일 금성출판사에 따르면 '푸르넷'은 교과서의 핵심개념과 원리를 재미있는 학습만화와 사진 등으로 풍성하게 구성해 학습 동기와 흥미를 유발하고 학습 효과를 향상시킨다. 또한 교과에서 꼭 알아야 할 내용을 점검하고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기 위해, 과목별·유형별·수준별로 13만 3000여 문제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2009개정 교육과정에 잘 적응하고 효율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국어 과목에는 교과서 내용을 심화해 분석한 '쏙쏙! 교과서 속으로', 온라인 학습 푸르넷 아이스쿨과의 연계성을 위한 '여기서 잠깐' 등 새로운 꼭지를 추가했다. 수학은 스토리텔링 학습을 통해 수학 개념과 용어를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익히도록 했다. 스팀(STEAM)문제 코너를 통해 수학적 융합·창의력을 향상시키고, 통합교과 토론식 문제풀이 동영상 코너인 '스팀의 신'과 연계해 다양한 과목의 폭넓은 지식을 습득하고 즐겁게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다.

또, 사회 과목은 학습용어가 중요시되는 5-6학년 교과서에 맞추어 '핵심용어 콕!', '한눈에 콕!' 등의 새로운 코너를 수록해 보다 쉽고 빠르게 핵심 내용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과학 과목의 경우, 기술·공학·예술·수학 등 다른 교과와 통합적·창의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통합교과문제'와 '과학+', '생활 속 과학이야기' 등을 통해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와 함께 다양한 부교재와 학습자료를 통해 점차 확대되고 있는 서술형 평가에 대한 대비를 강화하고, 인터넷 학습사이트인 '푸르넷 아이스쿨'의 동영상, 플래시 학습 등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교과목의 내용을 보다 재미있고, 생동감 있게 배울 수 있도록 제공한다.

금성출판사 관계자는 "푸르넷 학습지는 2009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달라지는 교과 내용을 반영하고, 스토리텔링과 융합인재교육(STEAM)으로 학습 동기 및 호기심을 유발시켜 학습 효과를 높이는데 초첨을 맞췄다"고 전했다.

이번에 개편된 5-6학년 '푸르넷'학습지는 푸르넷 공부방(purunet.kumsung.co.kr) 및 금성출판사 영업지점(1577-7799)을 통해 제공되고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개편된 5-6학년 '푸르넷' 3월호 표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