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신소재 연구개발 전문 바이오 기업 내츄럴엔도텍이 개발 판매하는 면역 증강 건강기능식품 '면역엔글루칸'이 브랜드명을 '면역엔 웰뮨'으로 변경하고, 오는 8일 홈앤쇼핑을 통해 첫 선을 보인다고 밝혔다.
'면역엔 웰뮨'은 이번 홈앤쇼핑 론칭과 동시에 '급이 다른 면역엔 웰뮨'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홍보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면역엔 웰뮨'은 세계적 면역 증강 소재 '웰뮨(Wellmune)'과 한방내과 전문의 한동하 원장이 전통 식물 소재에서 추출한 각종 영양소를 과학적으로 배합해 개발됐다. '면역엔 웰뮨'의 주성분인 웰뮨은 빵 효모에서 추출한 효모 베타글루칸으로, 베타글루칸 함량이 약 90%에 달할 정도로 고 함량을 자랑한다.
베타글루칸은 현재 미국국립생물정보센터(NCBI)의 논문검색 사이트 펍 메드에서 약 1만 2,800개의 관련 논문이 검색되며, 구글의 학술검색 시스템 '구글 스칼러(Google scholar)'에서는 약 5만 2,300개의 관련 학술 자료들이 검색되는 등 선진국을 중심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효모 베타글루칸의 면역력 증강 효과와 안전성은 유명 과학저널인 네이처(Nature), 이뮤놀로지(Journal of Immunology), 블러드(Blood) 등 총 18종의 세계적 권위의 학술지에 소개됐다. 특히 웰뮨은 천연소재로 미국의 미드존슨 분유에 함유되어 영유아들도 섭취할 정도로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면역엔 웰뮨'은 오는 3월 8일(일) 오전 7시 50분 홈앤쇼핑에서 브랜드명 교체 후 첫 번째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