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명절 선물 트렌드, 실속 효도가전 주목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5-02-13 12:54


최근 명절 선물 트렌드가 변하고 있다.

예전에는 과일, 한우세트, 상품권, 현금 등이 주된 명절 선물로 꼽혔다면 이제는 부모님 건강과 편의를 생각한 가전제품이 인기 명절선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것. 그 중 로봇청소기가 부모님을 위한 효도선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청소가 힘든 50대 이상 부모님의 청소 부담을 덜어주는 실속 선물로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허리를 굽히는 청소가 어려운 50~60대에게 버튼 하나만 누르면 알아서 청소해주는 로봇청소기는 최상의 선물로 꼽힌다. 특히 가사일이 힘든 연로한 부모님 또는 육아를 대신해 일상의 여유가 없는 조부모님에게는 청소 부담을 덜어주기 선물로 더욱 인기가 많다.

매해 같은 선물을 준비해 올해 만큼은 특별한 선물을 마련하고 싶다면 부모님 일상의 여유를 챙길 수 있는 로봇청소기를 선물로 준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삼성 파워봇은 기존 로봇청소기와는 차원이 다른 강력한 흡입력을 갖춘 제품으로 로봇청소기를 선물로 고려 중인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실제로 이번 설 명절을 앞두고 삼성 파워봇에 대한 매장 방문 고객들의 관심이 늘었다"며 "부모님과 함께 매장을 찾아 파워봇을 구매해 가는 분들도 늘었다"고 밝혔다.

60배 강력한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채용해 강력한 흡입력을 구현한 파워봇은 진공흡입방식으로 깨끗하게 청소하기 때문에 부모님의 청소 해방의 꿈을 완벽하게 실현해 줄 제품이다.

'와이드빅 브러시'를 채용하여 한 번에 넓은 면적을 청소할 수 있고 구석의 먼지까지 흡입해 꼼꼼하게 청소 할 수 있다. 여기에 스마트한 이동성을 갖춰 공간의 제약 없이 집안 곳곳의 청소가 가능하다. 의자 다리는 물론 뭉친 전선 등 가늘고 작은 장애물까지 감지해 회피하는 '풀뷰 센서'와 청소공간을 꼼꼼하게 분석해 파악해주는 '네비게이션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어 집 구조를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해 알아서 구석구석 청소해 준다.


또한, 리모컨에서 나오는 불빛을 따라가면서 청소가 가능한 '포인트 클리닝' 기능을 갖춰 지저분해진 부분도 그때마다 바로 리모컨으로 지정해 손쉽게 청소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설 명절을 맞아 '설 맞이 가족선물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삼성 파워봇을 특별가로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