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소자본 창업아이템, 외식 프랜차이즈로 성공가도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5-01-26 16:33


경기침체와 장기불황이 계속됨에 따라 조기퇴직 및 실직자의 비중이 많아지고 있다.

불황 속에서 돌파구를 찾기 위해서 창업에 뛰어드는 사람을 주위에서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문제는 충분한 준비와 경험이 없는 상태에서 창업을 시작할 경우 초기 투자한 창업비용도 건지지 못하고 실패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것이다.

창업은 성공할 경우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지만 실패할 가능성도 많다. 예비 창업자들은 창업아이템을 선택하는 순간부터 사전에 다양한 정보와 준비를 바탕으로 창업에 뛰어드는 것이 중요하며, 부담이 적은 소자본 창업아이템을 많이 선호하고 있는 추세이다.

소자본 창업아이템 중에서 손꼽히는 것은 바로 요식업이다. 소자본 창업이 가능할 뿐 아니라 고객의 수요 또한 꾸준하여 자리만 잘 잡으면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문제는 무분별한 외식 창업으로 인해서 차별화, 개성이 없는 곳이 많아지고 있다는 점이다.

최근 외식 프랜차이즈(프랜차이즈)로 창업 시장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는 '리골레토 시카고피자'를 소자본 창업아이템으로 추천할 수 있다. 일반 피자와 달리 치즈의 두께가 3~5cm에 달할 정도로 엄청난 양을 자랑하여 젊은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단일메뉴는 재방문율에 대한 한계가 있으나 이곳에서는 베이크, 샐러드, 튀김, 소시지 등 피자와 환상의 조합을 이루고 있는 서브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고객만족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고객의 욕구와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모두 파악하여 차별화되고 개성있는 메뉴를 구성했다는 점에서 높이 살 수 있다.

인테리어와 시설비용의 거품을 제거하여 창업 비용을 최대한 낮추고, 미니멀리즘으로 구현된 최적화된 주방사이즈, 동일 평수 최대 테이블 확보, 그리고 빠르고 간편한 주방조리가 가능하여 테이블 회전율이 높은 것이 최대 장점이다. 초보 예비 창업자는 물론 주부, 청년 창업자도 쉽게 창업할 수 있다.

소자본 창업아이템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초기 창업 비용이 어느정도 투여됐는지에 대한 부분보다는 오픈 이후 단기간에 수익률을 올리고 안정적인 궤도로 오를 수 있을지 체크할 필요가 있다. '리골레토 시카고피자'가 유망창업으로 손꼽히는 이유는 바로 고객의 높은 만족도를 바탕으로 입소문이 빨라 단기간 성장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강남점, 서울대점을 비롯하여 전국 15호점까지 빠른 속도로 계약이 진행되고 있고, 30평 이상 매장은 상당한 고매출을 기록하고 있어 창업시장에서 크게 주목하고 있다.

'리골레토 시카고피자'에 대한 문의는 홈페이지(http://rigoletto.co.kr/) 또는 전화문의(1600-4773)도 가능하다. 창업을 앞둔 예비 창업자는 먼저 리골레토 시카고피자의 맛을 직접 보고 평가하기를 추천한다. 자신의 입으로 직접 맛보고, 매장의 분위기를 파악하는 것이 외식 프랜차이즈의 성공의 첫걸음인 셈이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