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중반이 넘어가면노화와의 전쟁이 시작된다.
신체 모든부위에서 서서히 노화가 진행되는데 이를 가장 직접적으로 가늠할 수 있는 지표 중 하나는 피부다.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리쥬란힐러는 새로운 개념의 동안피부 시술이다.
기존의 동안피부 시술이 레이저 시술 등으로 당기거나 필러로 채워 넣는 것으로 노화한 피부를 개선하는 방식이었다면 리쥬란힐러는 이름 그대로 피부 안쪽부터 '힐링'을 하는 시술 방법이다.
인체 적합성이 높은 연어 DNA에서 추출한 폴리뉴클레오티드(PN)라는 물질을 피부속에 주입, 손상된 피부 조직을 복원하고 기능을 회복시키는 원리다. 폴리뉴클레오티드(PN)은 피부속에서 에너지를 적게 쓰면서도 콜라겐을 합성하는 기능이 있으며, 피부 속 세포에 영양을 공급하는 혈관을 형성하는 기능도 있다. 이런 두 가지 중요한 기능으로 피부속부터 회춘시키는 방법이다.
리쥬란힐러 시술은 피부톤이 맑아지고 촉촉해지면서 피부에 생기가 도는 효과가 있다. 또한 잔주름 개선과 모공 축소 효과와 더불어 볼륨감이 살아나는 효과도 있어 동안피부를 꿈꾸는 이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시술이 될 것으로 여겨진다. 또한 더마샤인발란스라는 물광시술 장비로 시술을 받으면 회복기간이 따로 필요 없고, 시술 과정도 간단한 편이라 바쁜 현대인에게 적합하다. 리쥬란힐러는 다른 시술과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인데 특히 울쎄라 같은 탄력 리프팅 레이저와 궁합이 잘 맞는다.
바노바기성형외과의 피부과전문의 반재용 원장은 "리쥬란힐러만 시술해도 피부 재생에 도움이 되지만 풍부한 성장인자가 함유된 PRP를 자가혈에서 채취하여 같이 주입하면 그 효과가 배가 된다. 거기에 울쎄라 같은 강력한 리프팅 레이저를 병행하면 눈에 띄는 리프팅 효과가 있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훨씬 높다."고 설명했다.
리쥬란힐러의 핵심 성분인 폴리뉴클레오티드(PN)이라는 물질은 유럽에서 오랫동안 안전하게 사용되어진 물질로 이물감이나 부작용도 거의 없다. 다만 피부 본연의 기능을 회복하는 시술인 만큼 피부에 대한 전문적 지식이 풍부한 피부과 전문의에게 시술 받는 것이 좋다. 울쎄라의 경우시술 시 사용되는 고가의 소모품인 팁이 있는데 일부 병원에서는 정품이 아닌 저가의 불량팁을 사용하기도 하므로 시술 전에 반드시 이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