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겨울은 유독 춥고 눈 내리는 날도 많다. 모처럼 화이트크리스마스를 기대할 법하다. 크리스마스는 추운 겨울을 알록달록 화사하게 채색해줘서 더 반갑다. 성탄트리와 함께 보고 즐길 거리도 풍성해 나들이도 부추긴다. 하지만 막상 집밖을 나서려면 갈 곳이 망설여진다. 이럴 땐 테마파크도 대안이다. 다양한 테마로 크리스마스 축제를 벌이는 테마파크는 겨울철 유쾌한 가족나들이 장소로 적당하다.
김형우 여행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
|
|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화려한 조명의 로맨틱 일루미네이션 축제가 진행되고 있는 장미원에는 '러브랜턴 트리'가 마련돼, 소중한 추억을 러브랜턴에 담아 트리에 연결해 환하게 비출 수 있도록 했다. 또 장미원에는 '로맨틱 바'와 함께 특별 제작한 대형 버스를 세워 따뜻한 실내에서 칵테일, 맥주, 초콜릿 등과 함께 로맨틱 일루미네이션의 환상적이고 낭만적인 야경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전문 사진작가가 에버랜드의 화려한 야경을 배경으로 커플 사진을 찍어주는 '로맨틱 데이트 스냅', 단순 캐리커처가 아닌 일러스트 느낌의 예쁜 초상화를 그려 주는 '로맨틱 일러스트' 등 다양한 데이트 프로그램도 내년 3월 1일까지 진행한다. 에버랜드 홈페이지(www.everland.com) 참조.
한편 31일까지 '크리스마스 판타지' 축제 기간에는 60여 곡의 캐럴이 하루 종일 울려 펴지고 인공 눈을 휘날리는 크리스마스 퍼레이드도 진행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산타가 주는 특별한 선물'
|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25일까지 산타와 요정들이 크리스마스 선물을 나눠주는 고객참여 이벤트 '산타가 주는 특별한 선물'을 선보인다. '산타가 주는 특별한 선물'은 아기자기한 장식으로 꾸며진 '산타의 집'에서 산타 할아버지와 선물 요정들이 선물을 대신 전달하는 참여 이벤트다. 사랑하는 아이, 연인, 친구에게 산타를 통해 선물을 전달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로, 롯데월드 어드벤처 홈페이지(www.lotteworld.com)를 통해 온라인 접수 또는 현장 접수(매시간 선착순 접수, 기간 중 1인 1회 신청 가능)를 받는다. 직접 준비한 선물을 전달할 수도 있고, 미리 선물을 준비 못했다면 현장에서 선물을 바로 구입해 전달할 수도 있다. 캐릭터 인형, 캐릭터 가방, 머리띠뿐만 아니라 자동차, 요술봉, 장남감 칼 등 다양한 가격대의 선물이 준비되어 있고, 세트 상품도 판매한다. 1일 5회(11시, 13시, 15시 30분, 17시, 19시), 1회당 50분 진행한다. 어드벤처 입장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다.
어른 1인 요금으로 아이(36개월 이상 만 12세 이하)가 무료 이용할 수 있는 '엄마! 어디가' 이벤트(4만 5000원)도 펼친다. 여기에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할인 쿠폰도 준다. 또 12월 한 달간 기아자동차 모닝 10대와 즉석카메라, 롯데월드 어드벤처 및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티켓 증정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장 및 SNS 응모를 통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1661-2000)
서울랜드 겨울축제 '크리스마스 파티'
|
서울랜드는 올 겨울 인기 캐릭터 라바를 활용한 눈썰매장을 개장했다. 내년 3월 1일까지 운영하는데 출발지점인 슬로프 상단과 슬로프 차향막 터널, 통행로 벽면, 입·출구 등 눈썰매장 곳곳이 라바 장식물로 꾸며져 알록달록한 외관이 볼만하다. 눈썰매장에는 특별히 포토존 공간도 마련했다. 3m 높이의 라바 퍼레이드차량 1대를 눈썰매장 내에 배치해 포토 존으로 활용하며 통행로 및 푸드 코트 벽면에 익살스러운 표정의 라바 포토월을 설치했다. 서울랜드 삼천리동산에 위치한 라바 눈썰매장은 약 1만 1500㎡(3500여 평)의 부지에 어른용(폭 40m, 길이 120m)슬로프와 어린이용(폭 18m, 길이 50m) 슬로프를 준비했다. 눈썰매장의 경사는 어른 17도, 어린이 14도로 연령에 맞게 슬로프를 선택해 충분한 속도감을 즐길 수 있다. 요금은 어른-청소년 5000원, 어린이 4000원(서울랜드 입장요금 별도, 자유이용권, 연간회원권 소지자는 무료).
크리스마스 특집 '마리오네트 공연'도 펼친다. 그림 그리는 꺼벙이, 월드스타 싸이 등 다양한 컨셉의 목각인형으로 공연을 펼친다. 해산물 마술사 김영진이 우럭, 멍게, 낙지를 이용한 마술과 스테이지 마술도 선보인다. 아울러 뮤지컬 갈라 콘서트도 펼쳐진다.
또 산타 복장으로 변신한 캐릭터 인형들이 서울랜드 거리 곳곳에 깜짝 출현해 내방객들과 사진촬영도 한다. '메이플스토리 체험존'에서는 크리스마스 이벤트 4종에도 참여할 수 있다.(02-509-6000]
웅진플레이도시 '크리스마스 스파'
|
워터파크와 스노파크 무대에선 물놀이와 썰매를 즐기며 볼 수 있는 '산타& 웅플걸스의 캐럴 댄스 공연'을 진행한다. 스파존에서는 캐럴이 울려 퍼지는 가운데 눈과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한 '윈터 스페셜 스파'를 선보인다. 웅진플레이도시(www.playdoci.com) 역시 대학(원)생을 위한 '종강파티 1+1'이벤트, 워터파크를 만원에 이용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어린이 스페셜 우대(13세까지)'도 28일까지 진행한다. 선착순 300명에게는 어린이 문구세트도 준다. (1577-5773)
원마운트 스노파크 'Night Opening'
|
낮에만 이용할 수 있었던 눈썰매도 화려한 조명 옷을 갈아입고 레인보우슬라이드로 재탄생 했다. 화려한 조명 빛을 타고 내려오는 짜릿한 속도에서 보는 즐거움 뿐만 아니라 타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 스노파크에 입장하면 오후 5시 30분~10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겨울 시즌을 맞아 원마운트(www.onemount.co.kr)쇼핑몰에는 실외 아이스링크장도 문을 열었다. 각종 쇼와 공연이 펼쳐지는 이벤트광장을 대형 트리가 있는 아이스링크로 탈바꿈 시켰다. 오전 11시~오후 9시 운영. (1566-2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