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격이 다른 스몰비어체인점 독도치킨. 창업이벤트 통해 가맹점주 적극지원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11-19 10:56


최근 창업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스몰비어는 간단한 안주와 부담 없는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장점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

또한 예비창업주들 사이에서는 다른 외식 창업보다 창업 비용이 저렴하고 메뉴 조리가 어렵지 않아 소자본창업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하지만 스몰비어프랜차이즈 하면 떠오르는 대표 메뉴인 감자스틱과 크림맥주는 소비자들에게 더 이상 참신한 메뉴가 아닐뿐더러 식상 하다는 평이 속출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렇다 보니 스몰비어체인점들은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기 위해 다양한 메뉴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타 스몰비어체인점들과의 차별화를 주기 위한 연구와 노력에 매진 중이다.

이러한 가운데 다양한 스몰비어체인점들이 기존의 메뉴를 토대로 약간의 변화에만 집중하고 있을 때 스몰비어의 형태 자체에 변화를 주어 주목 받는 기업이 있어 화제다.

㈜후인의 스몰비어체인점 '독도치킨'이 그 주인공으로 기존 스몰비어체인점의 비슷한 이름과 메뉴를 벗어나 스몰비어 자체를 완전히 새롭게 재탄생 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다.

'독도치킨'은 타 스몰비어체인점과는 달리 독창적인 메뉴개발로 전형적인 감자튀김을 대신하여 후라이드치킨, 버팔로 윙&봉, 순살양념치킨(꿀, 치즈, 양념) 등을 선보이고 스몰비어 프랜차이즈에서는 시도하지 않은 해물을 도입하여 코다리 튀김, 꽃게튀김, 문어튀김 등 색다른 맛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주)후인의 스몰비어체인점 '독도치킨' 관계자는 "기존의 메뉴에서 약간의 변화만 주는 방식은 금방 한계에 도달할 수 밖에 없다. 당사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고 사람들에게 새롭고 신선한 스몰비어의 형태를 제공하고자 '독도치킨'을 론칭했다. 다양한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게 새로운 메뉴 개발에 힘쓰고, 소자본창업을 계획 중인 예비점주를 위해 다양한 특전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독도치킨'은 소규모창업을 계획 중인 예비창업주들을 위해 10개 매장에 한 해 원가 오픈 및 가맹비 무료와 인테리어 비용 지원 등 다양한 특전을 제공 중이다. (주)후인의 호프체인점 '독도치킨' 창업문의 및 세부사항은 1:1상담과 문의 전화(1644-9203)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