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에 좋다는 차가버섯이 세간에 알려지면서, 1등급 차가버섯을 구입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차가버섯은 암세포가 스스로 사멸하게 만드는 아폽토시스를 유도해 항암작용을 하는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좋은 차가버섯 고르는 방법
러시아에서 적용되는 1등급 차가버섯의 기준은 보통 북위 45도 이상의 극냉지역에서 채취된 것을 말한다. 그래서 시베리아산 차가버섯을 높게 쳐주는 추세다.
겉으로 보기에는 바깥 껍질의 색이 더 검으면서 윤기가 나고, 갈라진 틈새도 깊고 균열된 표면의 모서리가 날카로운 것이 품질이 좋다고 볼 수 있다. 겉에서 느껴지는 냄새가 없어야 하고, 적당한 무게감이 느껴지는 것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이러한 기준은 일반 소비자가 직접 차가버섯을 고를 때 모두 확인할 수 있는 사항들은 아니다. 더구나 좋은 차가버섯을 골랐다고 해도 먹는 방법도 끓여 먹는 것이 아니라 차처럼 오랜 시간 동안 우려 내서 먹어야 하는 등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그 효능을 제대로 보기가 어렵다는 단점도 있다.
상락수차가버섯 관계자는 "차가버섯 전문가들이 직접 러시아 정부에서 승인하는 1등급 차가버섯만 구입해 암 환우들도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추출분말을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며 "상락수차가버섯 추출분말은 채취한 지 2달이 지나지 않은 좋은 차가버섯만을 선별해 다양한 건조공법을 이용해 분말로 만들어진 제품이다"라고 설명했다.
제품 중에는 진공건조공법으로 추출한 진공 건조 스타, 스프레이건조공법으로 추출한 루치 스페셜, 동결건조공법으로 추출한 루치 로얄이 있고, 그 중 루치 로얄이 유효성분 함량이 높다.
한편, 상락수는 좌훈의자 지피미나 해독주스 '참좋은야채'를 개발해 보급하는 등 국민 건강을 위한 제품을 연구 개발하는 기업이다. 1등급 차가버섯 제품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chaga.co.kr)및 전화(02-6736-8282)로 문의하면 편리하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