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용 '카링크'를 출시한 미러링 솔루션 전문기업 유브릿지(대표이사 이병주 www.ylink.com)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를 무선으로 PC에서 활용할 수 있는 양방향 풀미러링 솔루션 '와이링크(Y'LINK)' USB 동글을 국내최초로 본격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또한 USB 동글형으로 제작돼 휴대도 용이하며 무선으로 데이터를 주고 받기 때문에 별도의 통신비용이 들어가지 않고 PC주변 내 너저분한 데이터선 정리도 필요 없이 자연스럽게 깔끔한 인테리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특히 우수한 성능과 기능을 탑재한 '와이링크(Y'LINK)' USB 동글은 유사 미러링 상품들 대비 부담 없는 가격으로 출시하여 특히 20~30대 젊은층의 호응이 예상된다.
유브릿지 이병주 대표는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과 조작의 어려움을 PC를 통해 활용하고 싶어하는 사용자들은 많지만 그 동안 속시원하게 해결해 줄 수 있는 상품이 없었다"면서 "이번에 유브릿지가 야심차게 출시한 '와이링크(Y'LINK)' USB 동글은 이러한 문제들은 한방에 해결해 줄 수 있는 솔루션이어서 사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이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카링크'는 스마트폰의 모든 앱에 대한 화면을 자동차 내비게이션에 띄우고, 내비게이션에서 스마트폰을 조작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의 실시간 길안내 서비스인 티맵, 김기사 등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고 멜론, 엠넷 등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불편한 별도의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없이도 최신 길안내를 받을 수 있고, 최신 곡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폰&내비게이션 멀티태스킹 기능을 국내 최초로 지원하기에 내비게이션 화면 중 절반은 내비게이션 기능을 사용하고, 나머지 절반은 스마트폰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미러링 품질도 우수한데 초당 15프레임 이상으로 영상을 재생할 수 있어, 차량에서 휴식 중일 때 유튜브, 모바일 IPTV를 보다 큰 화면에서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유브릿지가 출시한 미러링 솔루션인 '와이링크(Y'LINK)' USB 동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