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나의 노안얼굴, 무엇이 문제일까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10-20 14:08


주위를 둘러보면 또래보다 어려 보이는, 유난히 동안인 사람들이 있다.

사람은 나이가 들수록 얼굴면적이 넓어지고 피부가 쳐지게 마련인데 이들은 중력의 힘을 무시라도 하는 것처럼, 변함없는 얼굴라인과 탄력 있는 피부로 친구들의 탄성을 자아낸다.

어려 보이는 내 친구와 나이 들어 보이는 나, 무엇이 문제일까. 인천 송도 신비라인의원 김홍병원장은 평소 생활습관도 문제지만 노화진행 속도에 답이 있다고 보았다. 김원장은 "여성의 피부는 보통 20대 중반에서 후반으로 넘어가면서부터 노화가 시작되는데, 피부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점점 짙어지는 등의 피부노화는 개개인에 신체적 특성에 따라 발생하는 시점에 차이가 있고 그 차이점에서 노안과 동안이 갈릴 수 있다"고 말했다.

따라서 피부에 좋은 생활습관을 꼬박 지킨다 해도 노화진행 속도가 빠른 사람이라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노안이 될 확률이 높다는 것. 이 때문에 최근 '다운에이징', '안티에이징'시술이 많은 관심을 끌고 있지만,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시술을 찾는 것이다.

만일 예전에 비해 탄력을 잃고 둥그스름해진 얼굴 탓에 나이 들어 보여 고민이라면 '에너젯 리프팅'의 도움으로 개선방안을 찾을 수 있다. 에너젯은 공기압을 통해서 들어 올려진 피부 표피에 핀 포인트 크기의 미세한 구멍을 내어 압축된 약물을 고속으로 매우 정교하게 피부 진피층에 침투시켜주는 시술로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여 얼굴V라인 및 피부의 리프팅과 흉터개선의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통증이 거의 없이도 진피층에 히알루론산을 직접 투여하여 하는 것이 가능해 기타의 다른 시술보다 더욱 간편히 피부의 수분함량과 탄력도를 증가시켜 줄 수 있다. 에너젯 리프팅은 피부 속 콜라겐 섬유의 합성으로 피부조직의 재생을 유도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탄력 있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 준다.

단, 에너젯이 통증이 거의 없는 시술이기는 하나 진피층에 직접 약물을 주입하기 때문에 자신의 피부타입과 두께에 최적화된 정확한 시술 스킬을 요한다. 따라서 다양한 시술경험을 갖춘 병원을 찾아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평소 동안을 갖기 위해 쏟은 시간과 노력에 비해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했다면, 전문적인 시술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은 어떨까. 어쩌면 동안인 그 친구도 시술의 효과일지 모를 일이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