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구글 넥서스6·넥서스9 공개…‘스펙 및 가격은?’

홍민기 기자

기사입력 2014-10-16 14:33



구글 넥서스6 공개

구글 넥서스6 공개

구글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최신 기준 제품인 넥서스6와 넥서스9을 16일 공개했다.

이들 두 제품은 각각 6번째 안드로이드 레퍼런스 스마트폰과 4번째 안드로이드 레퍼런스 태블릿PC가 된다.

넥서스6는 모토로라가 만들었으며, 알루미늄 본체에 6인치 쿼드HD 화면과 1천300만 화소 카메라를 달았다. 앞면에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해 영화를 볼 때나 게임을 할 때 실감나는 음향 효과를 볼 수 있다.

터보 충전기도 함께 출시돼 15분만 충전하면 몇 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구글을 설명했다.

HTC가 만든 태블릿PC 넥서스9도 금속 소재 외관 디자인을 선보였다.

넥서스9은 8.9인치 화면을 탑재했으며 PC에서 일하는 것과 동일하게 쓸 수 있도록 키보드도 함께 출시했다. 키보드는 자석으로 부착되며 두 가지 각도로 접어 사용할 수 있어 무릎에 놓고 노트북처럼 쓸 수 있다.

구글은 넥서스9를 이달 말부터 예약 주문을 시작하고 다음 달부터 판매할 계획이다. 넥서스6는 아직 출시 일정이 확정되지 않았다.


이날 구글은 안드로이드 OS 최신 버전(5.0)인 '롤리팝'도 공개했다. 이는 지난 6월 미국에서 열린 구글 개발자대회(I/O)에서 '안드로이드 L'이라는 가칭으로 공개됐던 것이다.

롤리팝에서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 TV 등을 함께 연결해서 한 기기에서 다른 기기로 편리하게 오가며 작업할 수 있다.

또 중요한 회의를 하는 중에 특정 사용자의 메시지와 특정 알람만 표시되도록 알람을 세분화해 설정할 수 있다.

또한 배터리 사용 시간을 최대 90분 늘려주는 새로운 배터리 절약 기능도 탑재, 시계나 자동차 등 다른 기기와 연결해 스마트폰을 잠그거나 잠금해제할 수 있다.

한편, 구글 넥서스6-넥서스9 공개에 누리꾼들은 "구글 넥서스6-넥서스9 공개, 써보고 싶어", "구글 넥서스6-넥서스9 공개, 디자인 예쁘다", "구글 넥서스6-넥서스9 공개 했어", "구글 넥서스6-넥서스9 공개, 롤리팝도 공개했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