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킹크랩 가격 폭락, 폭탄 세일에 소비자 '함박웃음'...반값 이유는? '깜짝'

정안지 기자

기사입력 2014-10-16 00:18



킹크랩 가격 폭락, 폭탄 세일에 소비자 '함박웃음'...반값 이유는? '깜짝'

킹크랩 가격 폭락, 폭탄 세일에 소비자 '함박웃음'...반값 이유는? '깜짝'

제철을 맞은 킹크랩 가격이 예년보다 절반으로 폭락한 가운데 상인들이 한 수입업자의 돌발행동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15일 오전 서울 마포농수산물시장에서 킹크랩은 최상급 기준으로 1kg당 3만 5천원에 팔리고 있다. 크기가 조금 작은 중·상급 킹크랩의 가격은 1㎏당 2만7천∼3만원 수준이다.

송파구 가락시장 등 다른 수산시장에서도 킹크랩 소매가는 평소보다 싼 1㎏당 3만∼4만원에 형성됐다.

킹크랩의 평소 소매가는 1kg당 60000원 안팎인 것을 감안하면 거의 절반 수준으로 폭락한 것이다.

이 같이 가격 폭락의 원인은 공급량이 갑자기 늘어났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마포농수산물시장의 한 상인은 "보통 한 주에 20∼30t 정도인 킹크랩 공급량이 70∼100t 수준으로 늘어났다"며 "강원도 동해항 쪽 수입업자 한 수입업자가 킹크랩 수입을 독점하려고 무려 200t을 사재기했지만, 재고가 늘어나 창고에서 죽어 나가자 거의 원가 수준인 헐값에 처분하고 있다"며 가격이 폭락한 원인을 지목했다.

이어 상인들은 한 명이 거의 덤핑 수준으로 물량을 풀어 다른 수입업자들도 울며 겨자 먹기로 물량을 내놓을 수밖에 없었고, 이에 킹크랩이 낮은 가격에 팔리고 있는 것.


제철 장사로 큰 수익을 기대했다가 울상을 짓고 있는 일부 상인들과 달리 일각에선 이번 가격 폭락을 반기는 모습이다. 상인들 사이에선 킹크랩 가격에 지금껏 거품이 끼어 있었다는 자성론도 나왔다.

한 상인은 "이번 일을 계기로 킹크랩 가격이 합리적 선으로 바로 잡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많은 네티즌들은 킹크랩 가격 폭락 소식에 "킹크랩 가격 폭락, 정말 싼 값에 맛있게 먹을 수 있다니 좋네요", "킹크랩 가격 폭락, 정말 싸게 풀리긴 했네요", "킹크랩 가격 폭락, 꼭 먹어야 할 것 같네요", "킹크랩 가격 폭락, 주말까지 싼 가격에 팔겠죠?"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