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레이, 엑소 루한 소송에 의미심장 글 "기회가 된다면…" SM 반응은?

조윤선 기자

기사입력 2014-10-10 15:26


엑소 루한 소송, 레이 옹호글?

'엑소 루한 소송, 레이 옹호글?'

그룹 엑소(EXO) 중국인 멤버 루한이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가운데 같은 그룹 멤버 레이가 의미심장한 글을 올렸다.

레이는 10일 오전 자신의 웨이보에 "기회가 된다면 우리 한 무대에 다시 서자. 형제로서 너의 결정을 지지한다. 축복해"라는 글을 올려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는 멤버 루한이 이날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전속계약효력부존재확인 소송을 제기한 것과 관련된 것으로 보인다.

한편 루한이 제기한 소송은 지난 5월 엑소의 전 중국인 멤버 크리스(우이판)가 SM에 제기한 것과 같은 소송으로 소송 대리인도 당시와 같은 법무법인 한결 측이 맡았다.

이와 관련해 SM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건강상 이유 및 엑소 그룹 활동보다 중국내 개인활동에 집중하고 싶다라는 의사표현을 하여 향후 활동 계획 등에 대해 논의를 해나가는 단계에서 급작스런 소 제기에 당혹스럽다"고 밝혔다.

SM측은 "크리스 건과 같이, 소를 제기할 하등의 이유가 없는 상황에서 동일한 법무법인을 통해 동일한 방법으로 패턴화된 소를 제기한다는 것은 그룹 활동을 통해 스타로서의 큰 인기를 얻게 되자, 그룹으로서의 활동이나 소속사를 포함한 모든 관련 계약 당사자들의 이해관계를 무시하고 개인의 이득을 우선시하여 제기된 소송으로 판단된다"고 전했다.

이어 "주변의 배후 세력도 존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당사는 이러한 상황에 대하여 중국을 포함한 해외 파트너들 및 법률 전문가들과 함께 적극적, 다각적으로 차분히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많은 네티즌들은 "엑소 루한 소송, 레이는 참아달라", "엑소 루한 소송, 중국인 멤버들 왜 이러나", "엑소 루한 소송, 팬들 진짜 힘들겠다", "엑소 루한 소송, SM 올해 일이 잘 안풀리는 것 같다", "엑소 루한 소송, 말도 안 돼", "엑소 루한 소송, 왜 자꾸 팀에서 탈퇴하는 걸까", "엑소 루한 소송, 뭐가 문제지"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