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우리나라 모 드라마의 영향으로 중국 대륙에서 치맥 열풍이 불고 있다.
웰빙 식습관이 상용화되기 전부터 장암사이의 후라이드 치킨은 화학 염지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생마늘,양파,생강 등 천연재료로 염지 소스를 만들어 간을 하는 방식을 고수해 왔다. 향신료나 맛에 대한 개성은 최소화했다. 정통에 가까운 것이 오랫동안 사랑받고 자주 먹을 수 있다는 이 대표의 평소 신념이 반영된 결과다. 또한 이 곳에선 '직원이 사장이다'는 마인드로 실제로 사장이 되는 것을 준비하며 근무하는 젊은 남자 직원들이 많아 친절하고 세련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대표메뉴는 중독성 강한 매운 닭볶음 외에 찜닭, 닭볶음탕, 후라이드치킨, 깻잎쌈닭 등이다. 매콤하고 달짝지근한 장암사이 고유의 찜닭 소스와 쫄깃탱탱한 당면과의 조화가 일품인 찜닭과 최근 출시된 인기메뉴 매운닭볶음은 2~3인 기준 (소) 16000원에 맛볼 수 있다. 신선한 닭과 야채로 깊은 육수를 우려낸 얼큰하고 시원한 일품 닭도리탕은 2~3인 (소) 17000원에 제공된다. 천연소스로 냉장 숙성하여 육질이 부드럽고 담백하며 전통치킨의 참맛이 살아있는 명품 후라이드 치킨은 한마리에 14000원이다. 전통 불고기 양념에 볶은 닭다리살을 향긋한 깻잎에 싸먹는 깻잎쌈닭은 창작 닭요리의 결정판이라 할 수 있다.
카페형 인테리어로 세련되고 편안한 분위기에 테라스석도 따로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장소로도 손색이 없다. 방문포장의 경우 1000원 할인 혜택도 있다. 닭요리 마니아층이라면 꼭 한번방문할 만한 가치가 있는 추천 맛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