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앞두고 육아·교육·건강 등 임신과 관련된 다양한 아이템이 인기다.
독일 명품 유모차 브랜드 호크 맨하탄의 디럭스 유모차 맨하탄은 신생아부터 4세까지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체계적인 독립형 충격 흡수 장치 '4휠 서스펜션' 시스템을 장착해 주행 중 발생할 수 있는 흔들림으로부터 아이를 보호하도록 설계했다. 네덜란드 수유 전문 브랜드 '유미'의 젖병은 세계 특허를 받은 4-point 에어벤트 기술을 적용해 수유 시 아이가 헛공기를 먹는 것을 막아 배앓이 예방을 해주는 제품이다. BPA(Bisphenol-A/환경호르몬)가 검출되지 않는 안전하다.
건강 관리가 어느 때보다 중요한 임신 기간 중 장 운동을 도와주는 제품도 임산부들에게 인기다. 입덧과 불규칙한 식사, 활동량 감소 등으로 변비를 앓는 임산부들이 많다. 임신 중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적절히 섭취한다면 장 운동을 활성화시켜 변비 증상을 완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전문기업 ㈜쎌바이오텍의 '듀오락 위청장쾌'는 임산부의 장 건강을 돕는 2종의 유산균과 소화에 도움이 되는 2종의 덴마크산 효소를 함유한 제품이다. 식물성 캡슐을 사용해 알레르기 및 기타 부작용을 배제, 변비약 복용을 기피하는 임산부에게 특히 효과적이다. 세계 특허 '듀얼(이중)코팅' 기술이 적용돼 유산균이 위산으로부터 죽지 않고 장까지 도달 및 정착할 수 있게 도와준다. 마늘, 고추, 생강 등 강한 향신료를 주로 섭취하는 한국인의 장에서 분리한 '한국형 유산균'이라 한국인의 장 환경에 적합하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