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스페인 도자기 명가 '야드로', CEO 내한 기념 사인회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4-10-08 13:54


로사 야드로.
세계적인 도자기 명가, 스페인 <야드로>의 CEO 로사 야드로(Rosa Lladro)가 최근 한국 시장 진출 20년 만에 처음 한국을 찾았다.

이에 로사 야드로는 한국 방문 기념으로 2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야드로 매장에서 친필 사인회를 열고 한국 고객들과 직접 만나는 행사를 가졌다.

야드로 일가를 대표하는 로사가 방문하여 서명한 작품을 가진다는 것은 야드로 역사의 흔적을 작품에 남기는 것으로 로사 야드로가 직접 친필로 서명하는 작품이 세계에 몇 안 되기 때문에 그 가치와 희소성은 매우 크다.

특히 로사 야드로의 경우 2006년 이후 단 한번도 친필 사인을 하지 않아 이번 방한 이벤트는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볼 수 있다.

전 세계에서 즐기고 있는 모든 야드로 작품들은 야드로 일가에서 최초로 시작이 되어 현재에 와서도 로사 야드로가 그 일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미국, 영국 뿐 아니라 일본, 홍콩 등 아시아에서도 매니아 층이 넓게 형성되어 있는 야드로는 이번 한국 방문을 통해 국내에서의 인지도를 높이고, 한국의 우수한 문화를 야드로 작품으로 승화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입국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길무역 야드로 홍보 담당자는 "야드로 家의 친필 싸인이 들어간 작품은 같은 작품이라 하더라도 가치가 틀려진다"면서 "로사 야드로의 싸인 이벤트는 아시아지역에서는 2007년 이후 처음 진행되는 이벤트로 매우 특별하고 가치 있는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