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강남성형외과, 성공적인 눈코성형? '자연스러움'이 트렌드

나성률 기자

기사입력 2014-09-19 17:40


더 어리고 예뻐 보이기 위한 여성들의 노력이 긍정적인 시각으로 보이는 시대다. 이에 따라 외적인 아름다움에 대한 열망을 해소시켜줄 수 있는 성형수술도 점차 대중화되고 더 안전하고 아름다운 방향으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실제 강남의 유명 성형외과들에서는 매몰법, 절개법 등의 쌍꺼풀수술과 눈매교정, 안검하수 교정 등의 눈성형. 매부리코, 연예인코 등의 코성형이 매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 그 트렌드는 '자연스러움'으로 귀결되고 있다.

강남 로미안성형외과 강민범 원장은 "최근 성형 트렌드는 결코 수술한 티가 많이 나거나 부자연스러운 얼굴이 아닌 본래 타고 나길 예쁘고 어려 보이게 만드는 자연스러운 성형법이 대세"라며, "이러한 트렌드는 눈성형과 코성형은 물론이고 안면윤곽 수술에 이르기까지 점차 확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개인별 맞춤형 시술로 자연스러운 성형 추구

우선 눈성형은 이제 단순히 쌍꺼풀수술을 뜻하는 것만이 아니라 절개법과 매몰법 쌍꺼풀수술과 함께 안검하수를 교정하는 눈매교정술, 자연유착법, 앞트임, 뒤트임, 밑트임 등이 더해지는 방식으로 발달했다.

이제는 환자의 눈 유형에 맞는 다양한 종류의 시술이 시행되고 있으며, 무조건 눈을 크게 만드는 것만이 아니라 또렷하고 선명한 눈매를 만들면서 수술한 티가 최대한 나지 않도록 눈지방과 근육의 볼륨, 안구의 돌출 정도, 피부 두께 및 탄력성에 따라 맞춤형 시술이 적용되는 것이다.

코성형 또한 마찬가지다. 단순히 콧대를 높이고 콧평수를 좁히는 수술이 아니라 개인에게 맞는 각각의 길이와 높이를 정확하게 판단하여 얼굴형과 이미지에 맞는 방식으로 높이와 각도를 조절하는 추세인 것.

이를 위해 융비술 외에도 코 길이 연장술이나 콧볼축소술, 코끝성형술 등 다양한 코성형 방법도 나와 있는 상태다.

강민범 원장은 "성형수술이 더 이상 단순히 예쁘고 어려지는 수술이 아닌 개인의 콤플렉스를 해소하면서 더 나은 삶을 유지할 수 있는 수단으로 인식되면서, 성형수술방법 또한 각자의 개성을 살려주는 맞춤형 시술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성형수술은 해당 부위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얼굴 전체, 나아가 신체 전체의 이미지를 아우르는 균형이 필요한 것이므로 수술 전 이러한 결과에 대해 상세히 체크한 후 성형을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당부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