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청춘 3인방, 유희열과 윤상, 이적의 소개로 인기몰이 중인 다음 '방금그곡'을 모바일 앱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출시된 방금그곡 앱에서는 최신의 방송 음악 정보뿐 아니라 150여개의 TV·라디오 프로그램 선곡표까지 검색과 청취가 모두 가능하다. 대부분의 음악 서비스들이 실시간 음원 순위 위주인데 반해, 다음 방금그곡 앱은 검증된 미디어에서 선별한 다채로운 음악과 선곡표를 제공하기 때문에 감상의 폭이 넓다.
'방금그곡' 메뉴를 선택하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방송 음악 정보들을 한 눈에 보며 바로 들을 수 있다. TV와 라디오 프로그램의 요일별 선곡표를 확인하고 청취하는 것도 가능하다. 국내 음악 서비스 중 유일하게 재생목록에 추가하는 곡 수에 제한이 없어 편리하다. 음원 순위나 선곡표 등을 보며 한 곡씩 선택하고 목록에 추가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Q 전체듣기'를 이용하면 된다. 해당 전체목록이 별도로 생성돼 바로 들을 수 있다. 예를 들어 tvN '꽃보다 청춘'의 2014년 8월 15일 선곡표를 확인한 후 'Q 전체듣기'를 선택하면 기존의 재생목록과 별개로 'Q 전체듣기' 목록이 생성돼 '꽃보다 청춘'의 해당일 방송음악만 전곡 감상하게 된다.
다음은 방금그곡 앱 출시 기념으로 내달 3일까지, 무료 이용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이벤트에 응모한 신규 이용자 대상 실시간 추첨을 통해 총 3만명에게 방금그곡 스마트폰 한 달 무제한 이용권과 mp3 1곡 다운로드 이용권을 제공한다.
또한, 방금그곡 카카오스토리 채널(https://story.kakao.com/ch/justmusic)의 방금그곡 앱 소개글을 친구와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하만 카돈 사운드스틱2와 닥터드레 이어폰, 티볼리 오디오 등 푸짐한 경품이 주어진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방금그곡 이벤트 페이지 (PC: http://music.daum.net/promotion/event/app2014, 모바일: http://m.music.daum.net/promotion/event/app2014)에서 확인 가능하다.
다음 방금그곡 앱은 현재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9월 중 내가 원하는 프로그램 선곡표 즐겨찾기와 음질을 최적화해주는 이퀄라이저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방금그곡 iOS 앱은 10월 말 출시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