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안면윤곽술 조화로움을 추구하는 것이 중요

나성률 기자

기사입력 2014-08-19 09:17 | 최종수정 2014-08-19 09:17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요인이 관련돼 있다. 눈, 코, 입이 얼마나 매력적으로 생겼느냐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전체적으로 얼굴형이 심각한 사각턱이라고 한다면 아마 조금은 무섭고 딱딱하고 강한 인상으로 보이게 될 것이다.

TV 드라마에 등장하는 인물들을 보면 그 점을 알 수 있는데, 실제 사각턱을 가진 인물들은 조금 강하고 우직한 배역들을 맡는 것을 볼 수 있다. 남성이라면 괜찮다 싶겠지만, 여성이라면 아마 큰 콤플렉스로 자리잡게 된다. 실제 여배우들 중 자신의 사각턱이 싫어 수술을 했다고 밝힌 경우도 많이 있다.

그렇다면 강한 인상을 부드럽고 유한 인상으로 바꾸기 위해 사각턱 축소술을 받기만 하면 모든 문제가 해결되는 것일까? 실제 취업을 앞 둔 사람들 중 많은 사람들이 퀵광대술이나 귀뒤사각턱 수술, 사각턱 축소술을 받고 있다. 하지만 이내 다시 찾아와 문제점을 호소한다고 한다.

앞턱수술을 병행하지 않은 사각턱 수술이나, 귀밑 사각턱만을 절제해 이차각이 형성된 경우, 사각턱과 앞턱의 경계선을 제대로 매끄럽게 절제하지 못해 턱이 계단처럼 된 경우가 이에 해당한다. 그러므로 어떤 한 부분만의 수술이 아닌 전체적인 안면윤곽술을 제대로 시행해 주어야 이러한 부작용 없이 아름다운 얼굴형을 가질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안면윤곽술은 광대뼈를 밀어 넣거나, 턱 뼈를 절제하는 등의 수술을 거쳐 울퉁불퉁하거나 제대로 균형잡히지 못한 얼굴형을 교정시켜 주는 수술이다. 위에서 언급했던 사각턱 축소술 등이 이에 해당하지만 한 가지의 시술만을 가지고는 부족하고 효과가 미미할 수 있기 때문에 전체적인 밸런스를 잘 맞출 수 있는 근본적인 수술이 이루어져야 하는 것이다.

제이스타성형외과 정재학 원장은 "작고 갸름한 얼굴을 선호하는 현대인들은 사각턱일 경우 찾아와 무조건 더 갸름하게 해 달라고 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래서 사각턱 수술을 하면서 뼈의 크기에만 집착을 하는 경우가 발생을 하게 되는데, 이럴 경우 나중에는 전체적으로 얼굴의 균형이 맞지 않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하게 된다"고 말한다.

이어서 정 원장은 "특히나 재수술을 받는 사람들의 경우 이미 한 번 뼈가 절제된 상태이므로 재수술을 받을 경우에는 뼈의 크기나 볼륨보다는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춰 턱 라인을 아름답게 잘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안면윤곽은 절대 쉽고 간단한 성형수술이 아니다. 위험한 성형이기 때문에 본인의 얼굴형에 맞게 그리고 안전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