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기술의 발달로 누구나 노력만 하면 아름다운 이목구비를 완성할 수 있게 됐다. 때문에 사람들은 '피부미인이 진짜 미인'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스트레스와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한 번도 여드름이 난 적이 없었던 사람도 성인이 돼서 피부 트러블에 시달리는 경우가 있다.
여드름을 억제했다면 시크릿 RF로 남아있는 염증성 여드름과 면포성 여드름을 제거하고 피부를 재생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시크린 RF는 얇은 바늘로 피부에 미세홀을 만들어 재생약물을 투여해 피부를 재생시키고 진정시키는 시술이다. 먼저 치료부위에 마이크로 니들을 삽입해 진피층과 표피층에 순간적인 RF 에너지를 조사한다. 그 공간으로 재생약물을 투여하면 병변이 파괴되고 피부가 재생된다.
이는 진피층의 콜라겐 탄력 섬유를 활성화시켜 잔주름과 깊은 주름에 효과가 있다. 피부재생을 유도해 피부결과 피부 톤을 모두 개선할 수 있으며 니들과 고주파가 성장인자를 자극해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시술 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며 한 달 간격으로 3~5회 반복해 시술하는 것이 좋다.
연신내 나인피부과 권혁만 원장은 "성인은 청소년보다 피부재생이 더디기 때문에 여드름이 생기면 흉터가 남을 가능성이 높다"며 "여드름 치료는 여드름을 억제하는 시술과 더불어 인위적으로 피부에 미세한 상처를 내 피부가 재생될 수 있도록 하는 시술을 병행해야 탄력 있고 매끈한 피부를 되찾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