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www.eider.co.kr)는 오는 8월 26일(화)까지 대학생 서포터즈 '아이더 프렌즈 9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아웃도어 및 스포츠 활동에 도전하는 '아이더 챌린저'와 아웃도어 관련 온라인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아이더 리포터' 두 가지 부문이다. '아이더 챌린저'는 클라이밍, 백패킹, 트레일러닝, 스노우스포츠 등 다양한 아웃도어, 스포츠 종목 중에서 참여 학생 스스로가 도전 종목과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한다. '아이더 리포터'는 아이더 챌린저의 미션 수행 활동을 취재하고 아이더 진행하는 각종 프로모션에 직접 참여해 관련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고 확산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아이더는 아이더 프렌즈 9기로 선발된 전원에게 아이더 의류와 장비, 개인 활동비를 지원하며 제품 할인권과 아이더 계열사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월별 우수 활동자 및 5개월 간의 활동 결과를 평가한 후 선정된 최종 우수 활동자에게 특별 포상을 지원한다.
아이더 신선철 마케팅팀장은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젊은이들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아웃도어 관련 대외활동 또한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아이더 프렌즈도 기수를 거듭할수록 지원자가 급증하는 것은 물론 체력과 경험, 패기 어느 하나 뒤쳐지지 않는 실력파 학생들의 대거 지원하고 있어 그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며 "아이더는 젊은 고객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대학생 서포터즈인 아이더 프렌즈를 꾸준히 지원하고 있는데 이번 9기 또한 이전 기수와 마찬가지로 대학생 특유의 패기와 열정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모든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