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변희재, 검찰 불출석 관련 사과 "어쨌든 출석 못해 죄송하다"

이지현 기자

기사입력 2014-08-12 18:20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 변희재가 검찰 불출석과 관련해 SNS를 통해 사과의 글을 남겼다.

12일 변희재는 자신의 트위터에 "어쨌든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당연히 출석해야 할 선고기일에 출석을 못해 물의를 일으킨 부분에 대해 법원, 검찰, 애국동지들 및 독자들에 사과드립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앞서 이날 서울남부지법 형사3단독 서형주 판사는 "피고인이 죄를 범하였다고 의심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고 도망갈 염려가 있다"며 변희재 대표에 대해 11일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이와 관련해 변희재는 "법원과 검찰에 고의로 불출석한 게 아니라, 실무진 착오로 빚어진 일로 다음 기일에 반드시 출석하겠다는 확약서를 법원, 검찰에 보냈습니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또 "이 사건은 (약식기소로 진행될 사건을 본인 스스로) 정식재판 청구한 건"이라며 "선고 기일에 참석 안 할 이유가 없었다"고 덧붙였다.

많은 네티즌들은 "변희재 급사과 꼭 출석하시길", "변희재 불출석 다음 선고는 잘 챙기시길", "변희재 실무진 착오로 책임 회피? 사과해서 다행이야", "변희재 어이없는 실수를"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변희재는 '김광진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아버지가 하는 사업에 부당하게 개입했다는 의혹이 있다'는 내용의 기사를 내보내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됐다. 판결 선고는 내달 4일 오후 2시 예정이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