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G는 강원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목적으로 지난 4월 29일 'KT&G 상상마당 춘천'을 개관했으며, 이후 상상마당 춘천은 다양하고 풍성한 문화 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지역의 명소이자 대표적인 문화 공간으로 빠르게 자리매김해왔다.
KT&G 상상마당 춘천은 공연장, 스튜디오, 갤러리 등을 갖춘 '아트센터'와 객실, 문화예술지원시설, 컨벤션시설이 있는 '스테이' 두 건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두 건물은 각각 춘천 어린이회관과 인근에 위치한 강원도 체육회관을 리모델링한 것이다. 특히, 한국 건축의 거장 고 김수근씨가 설계한 춘천 어린이회관은 기존 형태를 최대한 유지해 건축 문화유산으로서 가치를 이어 갈 수 있도록 했다.
KT&G 관계자는 "상상마당 개관 이전에는 노후화된 시설과 볼거리 부족으로 이곳을 찾는 방문객이 많지 않았다"며 "현재는 '자연 속 문화 체험 공간'이라는 입소문을 타면서 인근 지역 뿐 아니라 전국 단위의 방문객들이 크게 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KT&G는 춘천 외에도 서울 홍대 인근과 충남 논산 등 전국 3곳에서 복합문화공간인 'KT&G 상상마당'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비주류 및 신진 예술가들에게는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일반 대중들에게는 다양하고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