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송파구 석촌동 왕복 6차선 도로에 싱크홀로 도로가 붕괴되는 아찔한 사고가 일어났다.
이에 대해 주민들은 제2롯데월드 공사로 석촌 호수에서 물이 빠져나가면서 지반이 약해져 싱크홀이 발생한 것일 수 있다면서 우려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하지만 송파구와 동부도로사업소 등은 지하철 9호선 공사와의 연관성에 더 무게를 두고 있다. 구 관계자는 "싱크홀이 난 지점은 지하철 9호선 굴착작업이 진행되던 곳이다. 시공사인 삼성물산 등과 함께 구체적인 사고원인을 확인 중"이라고 이야기했다.
많은 네티즌들은 "석촌동 싱크홀 원인 정말 제2롯데월드 때문일까", "석촌동 싱크홀 원인 분석 분명히 해야할 듯", "싱크홀 때문에 석촌동 주민들 불안에 떨 듯", "석촌동 싱크홀 제2롯데월드 혹은 지하철 9호선 둘 중 원인이 있어보이네요", "석촌동 싱크홀 방지 대책은 없나"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싱크홀은 땅이 지반의 무게를 견디지 못해 원형 모양으로 꺼지는 것을 의미한다. 석회암 지역에서 지반이 약해지면서 원형 구멍이 뚫리는 것을 지칭하는 게 보통이다. 하지만 석회암 지역이 아닌 서울에서 발생하고 있는 싱크홀들은 주로 개발을 위한 공사 때문에 발생하는 인위적인 현상으로 분석된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