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낭의 중심도시는 조지타운으로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이다. 페낭은 역사적 문화적 가치가 높은 헤리티지 조지타운을 비롯, 말레이시아 최고의 식도락 도시답게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풍부한 게 특징. 남쪽에는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큰 불교 사원인 '극락사'가 있다. 페낭 최고의 맛집 골목, 거니 드라이브(Gurney Drive)에서는 말레이시아와 중국 퓨전 요리 중 하나인 '아쌈락사'(생선을 넣고 끓인 매콤한 국수요리)가 유명하다.
페낭 여행은 에어아시아나 대한항공을 타고 쿠알라룸푸르를 이동, 환승하여 페낭으로 갈 수 있다. 환승 시 쿠알라룸푸르에서 페낭은 에어아시아로 매일 9회 운항하며, 55분 소요된다.
한편 E&O 호텔은 역사적인 볼거리와 특색 있는 로컬 레스토랑, 쇼핑센터가 있는 조지타운 중심에 위치하며 약 130년의 역사를 간직한 고풍스런 호텔이다. 정글북의 러디어드 키플링, 데미안의 헤르만 헤세와 같은 유명작가와 찰리 채플린과 메리 픽포드 같은 세계적인 배우 등 수많은 유명인사가 호텔을 방문했다. 호텔 타입에 따라 헤리티지 윙과 빅토리 아넥스 2개 건물로 나뉘어 있으며, 221개 전 객실은 19세기 고가구로 꾸며져 격식과 우아함을 갖추고 있다.
론파인 호텔은 조지타운에서 30분 떨어진 페낭 섬 북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90개의 안다만 해가 보이는 바다전망 객실, 이국적인 나무 숲이 보이는 정원 전망 객실, 넓은 스위트 객실을 자랑한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