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성형의료 수준이 높아지고, 외모를 하나의 경쟁력으로 생각하는 사회풍토가 반영되면서, 성형수술이 대중화되고 있는 추세다.
또 코성형은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있어 길이나 콧대의 높이 코 끝의 위치 등에 따라서 완전히 세련된 이미지로 변신이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눈 성형과 함께 시행하거나 단독으로 시술 받는 경우도 적지 않다.
하지만 눈코성형은 흔하다고 해서 결코 쉬운 성형이 아니기 때문에 병원 선택 및 수술을 결정할 때 같히 주의해야 한다. 개인의 생김새나 피부 상태 등에 따라서도 눈코성형의 적용 범위와 수술 방법 또한 판이하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에 따르면 눈성형은 눈꺼풀의 두께와 지방의 정도에 따라 매몰법과 절개법 등으로 나뉘고, 눈꺼풀 속 근육의 상태에 따라 눈매교정술이나 안검하수 교정도 필요하게 된다. 또 눈의 크기와 몰려 있는 정도에 따라 앞트임과 뒤트임 등도 적용할 수 있다.
또 코성형도 매부리코 성형이나 콧등이 넓은 경우, 콧대가 너무 길거나 짧은 경우, 콧볼이 넓은 복코나 휜 코 등을 진단하고 그에 맞는 수술방법을 적용하여야 인상을 부드럽게 하면서 이목구비가 또렷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강민범 원장은 "눈코성형은 흔한 만큼 재수술을 받는 환자들도 적지 않다"며, "반드시 성형외과 전문의 및 성형외과 병원을 선택할 때, 단순히 수술 비용이 저렴한 곳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지 말고, 더 안전하고 효과적이면서 조화로운 눈코성형을 시행할 수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한편 수술과 회복기간을 더욱 줄이기 위해서는 '퀵체인지 눈성형'과 '퀵체인지코성형'도 고려해 보는 것도 좋다는 게 병원측의 설명이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