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푸껫 안의 또 다른 4곳의 섬. 해외로 여름휴가를 떠날 계획 중이라면,이 곳을 주목하라. 떠나기 전 각각 4곳의 섬 매력을 알아보고 비교해 간다면, 더욱 만족스러운 여행이 될 것이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주연의 '더 비치(The Beach)'으로 세상에 알려진 피피섬은 그 이후 수많은 영화와 뮤직비디오, CF의 배경이 되면서 더욱 더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
|
연중 따뜻한 수온으로 스노클링, 체험 다이빙 등을 즐기기에 죄적의 장소이며, 수영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라도 아름다운 바다속에서 좀처럼 나오기 싫어질 정도이다.
하나투어에서는 자유여행에 피피섬 데이투어를 제공하는 +덤 상품을 판매 중이다.
#2. Racha Island (Koh racha)
라차섬은 라야 야이와 라야 노이로 알려진 푸켓의 남동부 연안에 위치한 쌍둥이 섬이다.
이 섬은 오랜 시간 동안 이동수단이 없어 전문 다이버들의 독점 낙원이었으나 하지만 현재는 많은 관광 개발로 맑은 푸른 바다와 라차 야이의 하얀 모래 해변과 숙박 시설, 스피드보트 이동 수단으로 인기가 점점 더 증가하고 있다.
라차섬의 매력에 한번 빠지면 에메랄드 빛 바다, 하얀 모래 사장, 물결 치는 코코넛 야자수와 환상적인 산호초와 청록색 바다를 즐기는 평화로운 휴식을 잊을 수가 없다.
|
치킨 아일랜드로 불리어지는 카이섬은 피피, 라차, 시밀란섬 등에 비해 짧은 단거리 이동으로 (약20분) 맑은 바닷물과 스노쿨링을 즐길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다.
스피드 보트로 약 20 분 위치 카이섬 주변의 얕은 물은 아이들이 수영하고 즐기기에 최고의 장소이며 스노쿨링 식빵으로 비치에서도 손쉽게 열대어를 즐길 수 있다.
가족 동반시 또는 나이가 많으신 부모님들과의 여행시 적극 추천하며, 하나투어에서는 다(多)드림 상품에 포함되어 있다.
|
태국에서 가장 유명한 다이빙 사이트중 하나이며, 내셔널 지오그래픽 협회 (National Geographic Society)에 따르면 세계 10대 다이빙 포인트로 뽑힌 시밀란 섬은 11월~4월까지 1년의 반만 열리는 신비로운 섬이다.
말레이어로 아홉이라는 뜻의 시밀란은 어원처럼 총 9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섬에 붙여진 숫자뿐만 아니라 섬마다 각각의 이름이 있다.
이 섬은 태국내 바다에서 암초와 물고기가 가장 풍부한 곳으로 이지역에서만 약200개 이상의 산호종이 확인 되었다고 한다.
하나투어에서는 매년 11월부터 3월말까지 시밀란 섬이 포함된 테마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문의=하나투어(1899-6740).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