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인류는 아름다움이라는 가치를 좇아왔고 그 중 여성의 아름다움은 찬양과 동경의 대상으로 인식되어 왔다.
가슴은 지방과 유선이 어우러져 부드러운 형태를 유지하는 조직이고 이를 지지해주는 게 '쿠퍼인대'인데, 임신·출산을 겪고 있거나 다이어트를 심하게 할 경우 지방이 빠지는 것은 물론 쿠퍼인대를 구성하는 콜라겐 성분이 부족해지면서 인대가 느슨해지고 가슴이 처지게 된다. 이런 경우 본인의 유선조직을 자가 증식하게 만드는 한방가슴성형이 새로운 대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한방가슴성형은 근육층과 혈자리를 자극해 가슴조직이 자가재생하고 증식할 수 있도록 한다.
아미율한의원 신나리원장은 "한방가슴성형은 무조건 가슴을 크게만 만드는데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체형적 문제를 바로잡고 가슴과 관련 있는 장부와 자궁을 비롯한 생식기계 전반의 기능을 끌어올리는 치료에 가깝다"며 "출산이나 다이어트로 처지고 꺼진 가슴을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자연스럽게 발육되도록 해 나이를 막론하고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
신원장은 매선요법 뿐만 아니라 생식기계와 호르몬을 활성화하고 위장기능을 도와 가슴 발달에 영향을 주는 '가슴성장환'을 처방하고, 혈액순환과 림프배출을 돕는 마사지를 시행하는 등 다각적인 방법으로 치료를 하고 있다.
또한 신나리원장은 "내원하시는 환자분들이 가장 걱정하시는 부분이 '정말 한방요법으로 가슴이 커질 수 있는지', '얼마나 커질수 있는지'인데 한방가슴성형 효과에 대한 자신감으로 최근에는 '한방가슴성형 책임보장제'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원장은 "한방가슴성형은 보형물 삽입이나 절개 없이 자연스럽게 본연의 아름다움을 찾을 수 있는 시술이고, 부작용이나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는 시술이니만큼 빈약한 가슴이 고민인 여성분들은 이를 한번쯤 고려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