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장마철 건강 대비, 이렇게 하세요!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06-12 16:19



최근 무더위와 더불어 잦은 비 소식 때문에 눅눅하고 습한 날씨가 지속되고 있다. 이런 날씨에는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가 왕성하게 번식하기 때문에 식중독, 장티푸스, 세균성 질환 등의 질병에 노출되기 쉬우므로 건강에 더욱 유의해야 하는 시기이다. 장마철을 맞아 이러한 장마철 질병으로부터 건강을 지키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자.

세균으로 오염된 공기를 잡자. 집안 공기 살균을 위한 알파인 공기청정기 '리빙에어'

장마철 질병의 대부분은 수인성 질병이지만 공기를 통해서도 전염이 가능하다. 질병에 감염된 사람의 호흡이나 공기 중의 부유 먼지를 통해서도 세균, 바이러스가 전파되기 때문이다.

이렇게 세균으로 오염된 공기의 살균 및 정화, 심지어 부패에 의해 발생되는 악취까지 제거하는 제품이 있어 화제이다. 바로 알파인코리아의 공기청정기 '리빙에어'. 이미 대형 병원 등 의료기관에서 수술실 공기 살균기로 각광 받고 있으며, 미국 항공우주국NASA 우주선의 밀폐된 공간에서도 공기정화장치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알파인코리아는 2014년 신제품 '미니 리빙에어'가 출시된 기념으로 소셜커머스 쿠팡에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하니,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집안 공기를 바꿀 수 있는 좋은 기회라 할 수 있겠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알파인코리아 홈페이지(www.alpinekorea.co.kr) 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집안 구석구석 피어나는 곰팡이, 오직 곰팡이만 제거 한다. 옥시싹싹 '곰팡이제거'

여름 겨울 할 것 없이 '습기'하면 '곰팡이'에 대한 고민이 동반된다. 곰팡이는 시각적으로도 좋지 않지만,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기에 건강에도 치명적이다. 가급적 곰팡이가 생기지 않게 하는 것이 최선이겠지만, 이미 발생한 곰팡이는 빨리 제거 해줘야 더 큰 피해를 막을 수 있다.

다행히 시중에는 간편하게 곰팡이를 제거할 수 있는 다양한 곰팡이 제거제가 나와있다. 그 중 이미 집안 청소용 세정제로 유명한 옥시싹싹에서 출시한 '곰팡이제거'는 보호막 코팅 기능이 있어 곰팡이를 제거한 자리에 다시 곰팡이가 발생하지 않도록 방지해주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눅눅한 공기로부터의 탈출 LG '휘센 제습기'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가 유독 여름철에 기승을 부리는 이유는 장마철 높은 온도와 습도로 인해 미생물들이 성장하기에 최적의 조건이 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여름철 불청객으로부터 자유롭기 위해서는 습기를 제거해 원인을 원천 차단하는 것이 좋다.

최근 장마철을 대비해 제습기 구매율이 높다. 그 중에서도 7년 연속 세계판매 1위를 달리고 있는 LG '휘센 제습기'가 인기이다. 세계적인 명성을 가진 LG 휘센 제습기로 집 안의 습기를 잡아 세균과 곰팡이 걱정을 덜어보는 것은 어떨까.

기후변화로 점점 길어지고 혹독해지는 장마철, 가족의 건강을 위해 미리 대비하자.[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