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쿡웨어 마이셰프, 온라인 카페 '오 마이셰프 인 마이 키친'으로 소통 인기

박종권 기자

기사입력 2014-06-12 11:08


쿡웨어 브랜드 마이셰프가 '오 마이셰프 인 마이키친' 카페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을 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제공=마이셰프

실속형 프리미엄 쿡웨어 브랜드 '마이셰프(mychef)'가 2012년 6월부터 지금까지 '오 마이셰프 인 마이키친(cafe.naver.com/enjoymychef/)' 온라인 카페를 운영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 주부들이 선호하는 상큼한 컬러와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는 식도, 냄비, 프라이팬 등의 주력제품을 내세워 꾸준히 주방용품에 관심 많은 주부들을 회원으로 모집한 결과 현재 회원 수가 8000명을 넘어섰다. 자사 제품 정보 외에도 셰프들이 알려주는 가정식 레시피나 각종 체험단 운영 등 주부들의 니즈를 반영한 활동을 꾸준히 진행한 결과다.

지난달 '마이셰프 공식 체험단 1기'의 발족과 6월 현재 진행 중인 '반찬계 지원 이벤트'의 경우 주부들이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고, 기업의 메시지가 아닌 주부들 스스로를 위한 콘텐츠를 만들어 낸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반찬계 지원 이벤트'는 온라인에서 모인 회원들이 오프라인에서도 만나 건강한 가정식 레시피를 공유하고 직접 만들고 반찬을 나눠 가진다는 컨셉이라 참여 신청이 줄을 잇고 있다. 반찬계 지원 이벤트는 13일까지 지원 가능하다.

마이셰프 브랜드 매니저는 "카페를 직접 개설하고 운영하는 이유는 직접 주부들에게 소통의 장을 열어주고 기업의 one-way식 커뮤니케이션이 아닌 주부들 스스로 이야기를 나누고 정보를 교류할 수 있게끔 했을 때 오히려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자연스럽게 증가하기 때문이다. 최근엔 페이스북 브랜드 페이지를 개설해 운영 중인데 쇼룸 이벤트 등에 힘입어 6000여 명의 팬을 확보하는 등 카페 운영에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SNS를 통해서도 활발히 소통 중이다"라고 말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