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타파웨어브랜즈와 함께한 아줌마의 날 성료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4-05-30 17:38


타파웨어 브랜즈와 함께한 '아줌마의 날'.

글로벌 생활용품 브랜드, 타파웨어 브랜즈(www.tupperwarebrands.co.kr)가 후원하고 아줌마닷컴이 주최한 '제15회 아줌마의 날' 기념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아줌마닷컴은 매년 5월 31일을 대한민국의 힘 있고 아름다운 아줌마들을 위한 '아줌마의 날'로 정해, 가정의 중심에 서 있는 '아줌마'를 위한 날을 모두가 함께 기념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제15회 아줌마의 날' 기념식은 5월 30일 약 300여명의 주부들이 모인 가운데 서울 한국광고문화교육회관에서 열렸으며, 24시간 출근도 퇴근도 없는 주부들의 살림 가치를 재조명하고, 자신의 살림경력을 직업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나는 집으로 출근한다"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서 타파웨어 브랜즈는 여성의 자신감과 주부들의 사회 진출을 적극적으로 응원하는 타파웨어의 COC(Chain of Confidence) 캠페인과 연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했다.

타파웨어는 사전에 아줌마닷컴의 홈페이지를 통해 '자신감 살림 공모전'과 '1000 가정 주부 자신감 살림 홈워크샵'을 진행했다. '자신감 살림 공모전'은 살림 노하우 공유 및 살림 경력서 쓰기로, 30일 진행된 시상식에서 대상에게는 타파웨어 브랜즈 냉장고 정리세트 100만원 패키지를, 8명의 살림 전문가에게는 타파웨어 브랜즈 터보 차퍼, 에코 물통 등을 선물로 제공했다. '1000 가정 주부 자신감 살림 홈워크샵'은 가까운 이웃, 친구들과 함께 나만의 살림 노하우에 대해 이야기하고, 냉장고 정리법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으로, 타파웨어 제품으로 구성된 '자신감 살림 응원박스'를 1000 가정에게 증정했다. 또한 홈워크샵에 참여했거나 살림 경력서를 작성하면서 느낀 점을 후기로 남긴 참여자에게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6월 4일까지 진행한다.

타파웨어는 아줌마의 날 기념식 현장에 주부로서 살림의 노하우를 활용하여 재취업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타파웨어 카운셀러 상담부스를 마련했으며, 대리점 행사 신청자에게 제품을 선물로 증정하기도 했다. 전국의 주부 살림 전문가 300여명과 함께한 '아줌마의 날 기념식' 에서는 자신감 살림 공모전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되었고, 이어지는 '자신감 살림 토크 클래스'에서는 대상 수상자의 자신감 살림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토크 클래스에서는 타파웨어 카운셀러로 활동 중인 주부가 강연자로 나서 많은 주목을 받았으며, 뒤이어 여성학자 오한숙희의 강연과 샌드 아트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타파웨어 관계자는 "이번 아줌마의 날을 통해, 대한민국 주부 모두가 자신감을 갖고 자신의 살림 능력을 브랜드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타파웨어는 우리나라 여성, 그리고 나아가 전세계 여성들이 자신감을 바탕으로 하여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타파웨어 브랜즈는 1946년 미국에서 설립된 이래, 사회의 행복은 가족으로부터, 가족의 행복은 주부 즉, 여성에게서 비롯된다는 점에 착안하여, 전세계 여성의 삶의 질 향상을 지지해 온 글로벌 생활용품 브랜드다. 전세계 공통으로 타파웨어 카운셀러가 홈파티(HomeParty)를 통해 세일즈를 하는 방식을 채택해, 여성들의 사회 진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이는 많은 여성들에게 가정과 사회 생활을 병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여성 자신은 물론 가정에도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