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가 변신을 꾀하고 있다. 도박, 카지노의 도시라는 굴레를 벗어던지려 안간힘이다. 가족 단위 리조트와 스포츠와 뮤직 등 대형 이벤트를 통한 문화 중심지로의 탈바꿈이다.
비즈니스 여행객이나 레저 여행객, 가족단위 여행객을 좀더 편안하게, 오래 머물게 만드는 것이 목표다. 화려한 쇼핑몰과 다양한 레스토랑, 카페, 라이브 공연장 등으로 고객의 마음을 잡을 준비를 하고 있다.
마카오의 가장 큰 장점은 입지다. 중국, 일본, 한국, 대만 등 수백만명의 대규모 도시들이 항공시간 기준으로 4시간 안팎에 몰려있다. 면적이 좁지만 그만큼 쇼핑몰과 여러호텔 사이로 이동하기 수월한 측면이 있다.
캐릭터와 함께 식사를 할 수 있는 드림웍스 익스피리언스 패키지는 '정신없고, 유쾌하고, 잊을 수 없는' 근사한 아침을 선사했다. 불혹을 넘긴 기자도 아침부터 흥이 났다. 대부분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이용객이었다. 유일한 걱정은 한시간 넘게 어울리고 웃고 사직찍느라 식사를 제대로(?) 못한다는 점이다. 물론 요리와 음식 수준은 나무랄 데 없었다.
객실은 편하고 침대는 편했으며 다양한 레스토랑은 특색있는 식사 메뉴가 눈에 띄었다. 다만 아직도 대규모 공사중인 마카오 이곳저곳은 다소 어수선했다.
드림웍스 익스피리언스 패키지
퍼레이드는 호텔 중앙로비에서 각종 캐릭터 분장을 한 이들이 호텔이용객을 맞는다. 캐릭터 다이닝은 식사를 하면서 캐릭터의 군무 등 쇼도 보고 기념사진 촬영도 한다. 드림웍스 익스피리언스 패키지는 드림웍스 캐럭터와 함께하는 '슈렉 퍼스트(캐릭터 조식) (Shrekfast with the DreamWorks Gang!)', 드림웍스 테마 패밀리 스위트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슈렉, 쿵푸팬더, 마다가스카르 등에서 등장하는 애니매이션 캐릭터의 테마를 살림으로써 이용객에게 추억을 전한다. 쉐라톤 마카오 호텔의 루스 보스턴 영업 및 마케팅 상무는 "지난해 여름 마카오 코타이 스트립 리조트의 드림웍스 익스피리언스가 성황리에 진행되었고 드림웍스 익스피리언스를 통해 마카오의 가족 친화적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새로운 지평이 열리고 있다"며 "한국의 가족휴가 시장 역시 성장하고 있고, 따라서 쉐라톤 마카오 호텔의 드림웍스 익스피리언스는 한국 고객에게도 잊지 못할 추억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드림웍스 익스피리언스 패키지 요금은 디럭스킹 룸 또는 디럭스 트윈 룸 2인 기준으로 1박당 1598 홍콩 달러(약 21만원)부터 이용할 수 있다. 행사기간은 6월 30일까지다. 드림웍스 익스피리언스 이용 고객에게는 드림웍스 익스피리언스 환영 패키지 (DreamWorks Experience Welcome Kit) 가 제공되며, 이 패키지에는 쉐라톤 어린이 패스포트(Sheraton Kids Passport), 환영 패키지 가방, 넥 파우치, 포토프레임, 드림웍스 익스피리언스 색칠놀이를 즐길 수 있는 텀블러가 포함돼 있다.
휴가를 위한 쉐라톤 겟어웨이 패키지
쉐라톤 겟어웨이 패키지를 예약하면 조식 또는 중식, 쉐라톤 스파 및 레스토랑 이용권, 페리 승선권, 애프터눈 티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쉐라톤 마카오 호텔 총지배인 조세프 돌프(Josef Dolp)는 "쉐라톤 마카오 호텔은 가족 또는 친구들과 함께 방문하는 여행객들을 비롯한 모든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적의 장소"라며 "이번에 출시한 쉐라톤 겟어웨이 패키지는 고객들이 본 호텔의 친절하고 쾌적한 맞춤형 서비스와 다양한 편의시설을 부담 없는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쉐라톤 마카오 호텔은 마카오 코타이 스트립 리조트의 중심부에 위치해 있어 문화생활, 쇼핑, 식사, 오락을 모두 한 장소에서 즐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쉐라톤 마카오 호텔의 쉐라톤 겟어웨이 패키지를 예약하면 6월 30일까지 디럭스 킹 또는 트윈룸을 이용할 수 있으며, 요금은 2인당 1박에 1598홍콩달러(약 21만원) 부터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박재호기자 jh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