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시화공단 화재, 1명 부상-건물 전소 ‘광역 1호’ 발령 뭐야?

홍민기 기자

기사입력 2014-05-27 21:35



시화공단 화재, 1명 부상-건물 전소 '광역 1호' 발령 뭐야?

시화공단 화재, 1명 부상-건물 전소 '광역 1호' 발령 뭐야?

27일 오후 5시 56분께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시화공단 내 한 3층짜리 폐기물처리업체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이 불로 작업 중이던 집게차 운전자가 팔과 다리 등에 2도 화상을 입어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불은 2시간 반 만에 꺼졌다.

해당 업체 건물(264㎡)이 전소됐고 인근 공장 5개 동 일부와 야산 잡목(66㎡)이 불에 탔다.

불은 집게차를 이용해 폐기물을 옮기던 중 마찰에 의해 불꽃이 튀면서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소방당국은 오후 6시 28분께 인근 소방서 장비와 인력을 동원하는 광역1호를 발령하고 진화에 나섰다.

폐기물업체 외벽이 샌드위치 패널로 지어진 데다 불이 인근 공장으로 옮겨붙어 진화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1시간여 만인 오후 6시 57분 큰불을 잡았다.

이어 오후 7시 10분께 광역1호를 해제하고 오후 8시 21분께 불을 완전히 껐다.


소방당국은 정확한 피해규모를 파악하는 한편 목격자 등의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화재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한편, 시화공단 화재에 누리꾼들은 "시화공단 화재, 사건 사고 이제 그만 일어났으면", "시화공단 화재, 인명피해 크게 없어서 다행이다", "시화공단 화재, 또 불이야?", "시화공단, 요즈음 화재 너무 많이 발생해"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