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롯데닷컴, 모바일앱 쇼핑 고객 친화적 리뉴얼

최만식 기자

기사입력 2014-05-26 11:10





온라인 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이 모바일 사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앱을 개편해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의 가장 큰 특징은 더욱 간소화된 사용자 위주의 인터페이스(UI)로 빠르고 개인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빠름! 빠름! 빠름!

롯데닷컴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최소한의 터치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동선을 최소화 했다. 롯데닷컴 앱 메인화면에서 화면 좌측 상단을 클릭하면 카테고리와 브랜드 메뉴로 바로 이동 할 수 있다. 또 즐겨찾기를 통해 평소 자신이 자주 이용하는 카테고리나 브랜드를 등록 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우측 상단을 클릭 할 경우, 장바구니, 위시리스트, 주문배송조회 등이 있는 '마이 롯데'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기존 이벤트 존에서만 찾을 수 있었던 구매도장 페이지도 '마이 롯데'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 가능해 이벤트 참여 시간을 절약 할 수 있다. 한편 모바일의 특성상 스크롤이 길어지는 상품 상세페이지에는 페이지 상단까지 다시 올라갈 필요 없이 바로 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바로주문' 버튼을 신설했다. 검색시스템 역시 개선되어 검색 빈도가 높은 순서대로 보여주기 때문에 인기 상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여기에 빠른 결제서비스인 '스마트페이(Smart Pay)'를 적용하면 주문부터 결제까지 '스피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남들과는 달라야 한다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앱 쇼핑에서 가장 큰 장점이 될 수 있는 '개인화 서비스' 역시 눈여겨 볼 만하다. 롯데닷컴 앱에는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상품만 소개하는 '핫이슈' 코너가 있다. '전체', '남성', '베이비 맘' 등을 선택할 수 있어 관심분야의 상품을 쉽게 볼 수 있다. '상품 리스트' 정렬방식 또한 리스트형, 타일형, 갤러리형 등 본인이 보기 편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특히 새로 추가된 '하나로 보기' 기능으로 상품을 크게 볼 수 있어 모바일 쇼핑의 불편함을 해소했다.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이거 어때?' 기능을 통해 지인들에게 문자메세지,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과 연동해 상품을 공유할 수 있다는 것도장점이다.

롯데닷컴 문유미 모바일팀장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들은 짧은 시간 안에 개인화된 서비스를 톡톡히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