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주)대한통상, 프리미엄 커피머신으로 커피 시장 공략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05-19 13:38


커피에 대한 수요가 나날이 증가하는 가운데 커피머신 자체의 경쟁력까지 치열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커피머신 업계 중 가장 큰 영향력을 갖췄다고 평가받는 (주)대한통상이 프리미엄 커피머신으로 국내 커피시장 중심에 나설 준비를 보이고 있어 이목이 쏠리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생산량을 뽐내는 이탈리아 100년 전통 브랜드 CMA에서 (주)대한통상과 수 년간의 연구를 합작하여 제작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40,000평방미터 부지에 일본 도요타 자동차 생산라인과 같은 방식으로 제조되기 때문에 제품의 안정성과 퀄리티는 으뜸이라는 평이 지배적이다.

페라리의 머신 모델을 본 따 프리미엄 제품을 만드는 등 품질과 디자인 면에서도 세계 최고 커피머신업체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 CMA는 이번 스페셜에디션 커피머신으로 한국에서 그 명성을 확고히 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스페셜기기는 소수의 특권을 모토로 하여 제작되었다고 전해지며 평균가 3000만원 이상의 고급화 에스프레소 커피머신을 주력으로 하는 CMA ASTORIA & (주)대한통상은 떠오르는 한국 커피시장에 가장 맛있는 커피를 제공하겠다는 목표로 시장장악에 포부를 밝혔다.

스펙에 있어서도 기존 커피머신 중 가장 높은 스펙 중 하나로 알려진 TO THE SE-M3J는 WBC, World Barista Championship 공식 커피 머신을 한국인에게 가장 적합한 스타일로 업그레이드 되어 탄생되었다. 3그룹의 에스프레소 추출이 가능함과 동시에 다양한 형태의 원두 본연의 맛을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마감 등 미세한 부분까지 매우 뛰어나 잔고장이나 안정성 부분에서도 전문가 및 초보자들에게까지 최적화되어있다.

이번 CMA 제작 (주)대한통상에서 선보일 국내 독점 프리미엄 라인은 (주)투더에프엔씨의 TO THE MEL-ES3J라는 명칭으로 첫 선을 보인다. 국내 첫 발을 내딛는 이 스폐셜기기는 디저트 통합 프랜차이즈 카페, (주)투더디프런트에만 독점적으로 납품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TO THE MEL-ES3J는 월드 디저트카페 투더디프런트의 상표, 스폐셜 리미티드 에디션, 투더에프엔씨의 대표자 이니셜과 3그룹 추출기능을 본 따 만들었다고 전해진다.

6,000만원 전후로 알려진 공급가는 국내에서 오직 투더디퍼런트만을 위해서만 제작되기 때문에 그 희소성이나 가치는 단순 값어치를 표현한다는 것은 의미가 없다는 것이 커피 전문가들의 평이다. 벌써부터 세계의 1위 업체의 머신, 한정생산, 스폐셜에디션이라는 말만으로도 각 전문가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한편, TO THE DIFFERENT ? - THE WORLD DESSERT CAFE는 최고급 프리미엄 커피머신으로서 주목받고 있다.

');}
각 대륙별로 가장 인기있는 에스프레소 브랜딩과 이를 추출하는 3그룹 프리미엄 머신의 높은 기술력은 투더디프런트가 추구하는 다양성 및 High-Quality 기준에 정확히 부합한다는 평가. 거대 디저트 전문 생산라인에 따른 제과시장, 프리미엄 커피머신을 베이스로 한 커피 시장,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있는 디저트 통합에 따른 디저트 시장등에 대해서까지 모든 분야에 대해 최고라는 모토는 카페 프랜차이즈 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올 하반기, CMA & (주)대한통상의 프리미엄 커피머신으로 인해 커피머신 시장은 고급화시장에 대한 첫 발을 딛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기존 품종다량화라 및 저가형 머신 개발 커피머신 시장에서 고퀄리티 프리미엄 커피머신으로 넘어가는 과도기의 첫 발을 딛은 (주)대한통상의 행보는 각 업계에서도 꾸준히 예의주시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전문가들은 프랜차이즈 성공여부는 가게의 위치와 서비스 마인드도 중요한 만큼 이런 점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