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사)한국프로골프협회(KPGA)와 제휴를 체결하고, 다음 스포츠를 통해 'KPGA 코리안투어' 대회를 PC와 모바일로 생중계한다고 15일 밝혔다.
이와 함께 다음은 골프섹션에 KPGA 코리안투어 주요 대회의 공식페이지를 마련해 이용자들이 관련 대회의 일정, 장소 등의 기본 정보뿐만 아니라 참가 선수, 경기 결과, 뉴스, 포토 등 다양한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검색을 통해서도 전체 한국프로골프대회의 정보를 제공하고, 선수 검색을 강화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다음 배성준 마케팅제휴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골프 팬들에게 즐거움을 주고자 KPGA 코리안투어 생중계 및 하이라이트를 제공하게 됐다"며 "다음은 한국 남자 골프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다음은 프로야구를 비롯해 ▲메이저리그(MLB), ▲대한축구협회 공식후원사로서 국가대표 축구 평가전,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 ▲독일 분데스리가, ▲UEFA 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 등의 해외 축구 리그 등의 다양한 경기를 PC와 모바일을 통해 생중계하며 스포츠팬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