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경인교대-호주그리피스대 공동 테솔 하반기 5월 수시모집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4-05-12 16:01



취업난과 청년실업 문제가 지속되면서 전문성을 더할 수 있는 자격증이 더욱 더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인게 테솔(TESOL)이다. 테솔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을 대상으로 영어를 교육하는 영어교육교사 양성과정을 말한다.

실용 영어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읽기, 쓰기, 듣기, 문법, 발음 등 모든 영역의 교육 전문 능력이 중요시되면서 실력 증명으로 테솔이 인기를 끄는 것이다. 영어 관련 방과후학교나 학원 및 영어공부방 운영을 목표로 하는 젊은 학생들도 티칭 스킬을 늘리고 스펙을 더하기 위해 관심을 가지는 분야다.

국내 테솔 시장은 경기도 일부 교육청 및 서울시교육청이 2009년부터 초?중?고 영어교사 TEE(teaching English in English, 영어로 영어를 가르치는) 인증제도를 도입하면서 더욱 규모가 커지고 있다. 서울시 및 경기도 일부 교육청은 영어 공교육의 질을 강화하기 위해 테솔을 인정하고 있다.

경인교육대학교에서도 약 200시간 과정의 정규 테솔, 120시간의 어린이 테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경인교대테솔 수업은 100% 영어로만 진행되고 짜임새 있는 커리큘럼으로 주목 받고 있으며 과정 이수 시 경인교대-호주 그리피스 대학 공동명의의 Certificate를 받을 수 있다.

경인교대 관계자는 "테솔은 기간제 교사를 포함해 교사 장학혜택 70만원이 따르며 수시 접수시 입학금의 50프로 감면 혜택이 있다"고 말했다. 경인교대 테솔 수시 접수 기간은 5월 28일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sub.ginue.ac.kr)나 문의(032-548-1152)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