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하이트진로, '세계 물의날' 기념 물의 소중함 알려

최만식 기자

기사입력 2014-03-17 14:39





하이트진로음료는 17일 오전 광화문 일민미술관 앞에서 '세계 물의 날'을 알리기 위한
'물의 요정이 알려주는 물 절약 5계명' 캠페인을 실시했다.

매년 3월 22일은 UN이 수질 오염과 물 부족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제정한 '세계 물의 날'이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지난 2009년부터 6년째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벌이고 있다.

'물의 요정이 알려주는 물 절약 5계명'을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양치컵, 세숫대야 사용하기, 샤워 시간 줄이기, 설거지통 사용하기, 세제 사용량 줄이기 등 생활 속에서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물 절약 방법을 알리는 퍼포먼스로 꾸며졌다.

또 '내가 실천하고 있는 물 절약 방법은?' 거리 투표에 참여하면 '석수'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가 함께 진행됐다. 이날 거리 투표 참여 인원수만큼 적립된 '석수' 2ℓ제품은 식수난을 겪고 있는 국내 도서, 산간 지역에 전달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음료 공식 페이스북에서 진행되는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적립된 제품 및 하이트진로음료가 자체적으로 기부하는 제품도 함께 더해져 전달된다.

하이트진로음료 마케팅팀 관계자는 "지난 30년간 좋은 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온 하이트진로음료에게 '세계 물의 날'은 뜻 깊은 날"이라며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물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생각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한편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동시에 진행되는 온라인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계속된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