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운석 가격, 최소 10억 안팎…하늘에서 로또가 떨어졌네

정유나 기자

기사입력 2014-03-12 16:09


운석 가격

'운석 가격'

운석 가격이 화제다.

지난 10일 경남 진주시의 한 비닐하우스에 떨어진 큰 암석이 운석일 가능성이 크다는 의견이 나왔다. 이에 이 암석의 가격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극지연구소는 지난 10일 오후 이 암석을 진주에서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있는 연구소로 옮겼다. 극지연구소에서 사전 조사를 벌인 결과 암석의 무게는 9.36kg, 크기는 가로 18cm, 세로 14cm, 높이 12cm로 나왔다.

현재 암석이 운석이 맞는지를 두고 견해가 분분한 가운데, 철성분 함유량과 표면에 탄 흔적 등을 고려할 때 운석일 가능성이 크다는 전문가의 견해가 잇따르고 있다.

만약 이 암석이 하늘에서 떨어진 운석으로 밝혀질 경우 운석 가격은 최소 10억 안팎일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암석의 가치는 성분이나 희귀성에 따라 책정되는데, 희귀 운석은 보통 g당 최소 10만 원, kg당으로는 최소 1억 원에 거래된다.

운석 가격을 두고 네티즌들은 "운석 가격, 과연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기대된다", "운석 가격, 희귀 운석일 경우 10억 안팎인거네", "운석 가격에 관심 집중", "운석 가격, 10억 안팎으로 판명나면 로또 맞은거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극지연구소는 앞으로 2주 동안 정밀 조사에 들어갈 예정이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