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헬스케어 신소재 전문 바이오기업 내츄럴엔도텍이 개발한 에스트로지®(백수오 등 복합추출물)가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매년 개최되는 자연건강식품박람회는 천연·유기농 식품, 천연물 신약, 건강기능식품, 천연물 화장품 등을 전문으로 다루는 세계 최대 규모의 천연 제품 박람회로 1981년 처음 개최 된 이후 34년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고 있다.
에스트로지®가 수상한 최고 천연물 원료상은 한해 최고의 천연물 원료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에스트로지®는 기능성과 안전성 뿐만 아니라 원료의 시장성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에스트로지®는 미국 FDA로부터 기능성 신소재(NDI·New Dietary Ingredient) 허가를 받은 다음 해인 2012년 이 박람회에서 원료의 과학적인 기능성을 인정받아 최고 과학상(Best Science)을 수상한 바 있다.
내츄럴엔도텍 관계자는 "지난해 국내 최고의 기술상인 '대한민국 10대 신기술상' 수상에 이어 세계 최대 규모 박람회에서 최고상을 수상하게 돼 에스트로지®의 과학적인 우수성과 안전성을 세계적 수준에서 재확인 한 것"이라며 "이번 수상은 에스트로지®의 대량 수출 신호탄으로 향후 북미 지역 여성호르몬 시장 점유율을 크게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