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와 서울지역 버스정보 데이터를 활용, 버스 노선도와 운행시간, 실시간 운행정보 등을 제공해 인기를 끌었던 버스정보 애플리케이션처럼 공공기관이 가진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공모사업이 경기도에서 펼쳐진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민뿐 아니라 전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포털사이트 다음에서 진행중인 'D.I.Y 페스티벌' 웹사이트(eventdaum.daum.net/ggdiy/)에서 등록하거나 경기도 홈페이지 내 도민제안 코너에 등록하면 된다.
공모된 제안은 4월 중 실행가능성, 경제성, 효율성 등 측면에서 심사를 거치고 이 가운데 우수제안을 5월 중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또 채택된 제안은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와 함께 도정 시책으로 실행된다. 제안공모에서 채택된 우수 제안자에게는 최고 100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하고, 우수 아이디어 제공자에게는 도킹오디오 등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경기도 김태형 정보화기획관은 "이번 공모전이 공공기관 정보 개방과 이를 활용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정보와 아이디어가 결합돼 일자리를 창출하는 창조경제의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안 참여방법은 다음 검색창에서 '경기도 DIY 페스티벌'을 검색하거나 경기도 뉴미디어담당관실(031-8008-2759) 또는 이메일(ontong@gg.go.kr)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