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수원 운석 화제, 차량 블랙박스 포착 “하늘에서 축구공만한 게…”

홍민기 기자

기사입력 2014-03-10 15:48 | 최종수정 2014-03-10 16:08


수원 운석 화제

'수원 운석 화제'

경기도 수원시에서 운석이 떨어지는 모습이 포착,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다.

9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수원 운석 블랙박스 포착"이라는 글과 함께 한 편의 블랙박스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에는 밝은 빛이 빠르게 이동하는 모습이 담겨 있으며, 영상을 공개한 네티즌은 "수원인데, 하늘에서 운석이 떨어지는 것을 봤다. 블랙박스로 보니 축구공만한 크기였다"고 언급했다.

이외에도 각종 SNS를 통해 대구, 대전, 목포 등에서도 '운석을 목격했다'는 글이 올라오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아직 이 운석과 관련해 밝혀진 것은 없어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10일 한국천문연구원 관계자는 한 매체와의 통화에서 "운석이 맞다. 별똥별(유성)일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어 "지표면까지 떨어지면 운석이고 대기권에서 타서 없어지면 별똥별(유성)이다"며 "이미 깨진 작은 알갱이들이 떨어지며 충격파는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또 이날 경남 진주에서도 운석으로 추정되는 암석이 발견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수원 운석 화제 소식에 네티즌들은 "수원 운석 화제, 별똥별 같은데", "수원 운석 화제, 신기하다", "수원 운석 화제, 운석 놀라워", "수원 운석 화제, 경남 진주 운석 추정 물체 발견, 오늘 운석데이야?", "수원 운석 화제, 정말 정체가 뭐야?"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