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에 거주하는 박모씨는 얼마 전 초고속인터넷 가입 점이라며 전화한통을 받았다.
우선 첫 번째로 초고속인터넷가입신청을 하려는 곳이 정상적인 사업자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 해야 한다.
사업자등록번호와 통신판매신고번호 등을 꼼꼼히 확인하여야 한다. 두 번째는 "인터넷가입현금많이주는곳" 등의 과대과장광고를 하는 곳인지 파악 해야 한다.
표시된 사은품을 그대로 지급하는 곳이라면 정직한 업체라 판단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업체의 신뢰성 확인이다.
인터넷가입후기와 같은 다른 소비자들의 경험담을 확인할수 있는곳이면 인터넷가입신청의 안성맞춤이라 할수있겠다. 또한 포털사이트의 카페운영을 하는곳도 이용후기게시판을 통하여 다른소비자들의 초고속인터넷가입경험담을 들을 수 있다.
온라인공식지정가입점인 인터넷프렌즈(http://www.inter79.co.kr/)관계자는 한 통신사만을 고집하는 영업점의 경우 장점만을 내세워 가입을 유치할 수 있으므로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올레 KT의 메이저3사 통신사상품을 한눈에 가입비교할수 있는 사이트로 확인 후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전한다.
인터넷프렌즈는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의 운영뿐만 아니라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포털사이트 카페운영도 함께하고 있어 네티즌들의 신뢰가 두터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문의 : 1644-0394.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