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절개없는 코성형 시술법 '에버코(EVERKO)' 눈길

최민우 기자

기사입력 2014-02-21 12:24


절개없이 간단하게! 코성형의 새로운 패러다임 '에버코(EVERKO)'

성형은 외적 아름다움만 추구하기 위한 수술이라는 부정적인 인식에서 자기 관리의 한 방법이라는 긍정적인 인식으로 바뀌기 시작하면서 성형을 하는 인구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성형을 하는 사람이 늘어남에 따라 좀 더 빠르고 안전한 성형방법에 대한 관심도 날로 높아지고 있는데, 그에 따라 다양한 의료기술과 시술법도 계속해서 개발되고 있다.

눈성형은 물론 코성형에도 다양한 방법과 의료기기들이 등장하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눈성형에 비해 쉽지 않은 수술로 인식되고 있다. 많은 코 성형이 피부를 절개한 뒤 보형물을 넣는 방식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절개에 대한 부담감이나 흉터 걱정 때문에 코성형을 꺼리는 환자들이 많다. 또한,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성형수술 후 결과가 부자연스러울 경우에 얼굴 전체의 조화가 흐트러지기 때문에 눈성형에 비해 까다로운 수술로 여겨졌다. 이처럼 까다로운 코 성형의 단점을 해결한 코 성형으로 '에버코(EVERKO)'가 개발되었다. SDE 의료특허연구회사에서 개발한 '에버코(EVERKO)'는 절개 후 인공보형물이나 자가연골을 삽입하는 일반 코 성형과 달리 피부절개 없이 특수소재를 코에 주입하는 방식으로 성형이 이뤄진다. '에버코(EVERKO)'에 사용되는 스틱폴리머라는 소재는 KFDA와 FDA로부터 승인을 받은 안전한 소재로 약 40년 이상 유지되기 때문에 반영구적인 코 성형 방법이다.

'에버코(EVERKO)' 수술은 절개 없이 진행되기 때문에 전신마취 없이 부분마취나 수면마취로 약 10분 정도의 짧은 시간 안에 충분히 수술을 완료되며, 회복기간은 2~3일 정도로 일반 절개 코성형에 비해 짧은 편이다. 또한 자가연골, 귀연골, 가슴연골 등을 사용하지 않아 성형 후 연골의 흡수나 모양변형, 염증반응, 구축 등의 부작용이 상대적으로 적다. 재수술이 가능한 소재이기 때문에 필요할 경우 자유로운 재수술이 가능하다.

'에버코(EVERKO)'를 전문으로 시술하고 있는 잠실 신천역의 포인트미 피부과 성형외과 강한별 대표원장은 "일반 보형물 코성형이나 자가연골 등의 수술보다, 에버코는 자연스럽고 세련된 코라인을 만들 수 있는 방법으로 절개를 하지 않고 안정적인 소재를 직접 주사(삽입)하는 방식이다. 약 10분 안에 마취부터 마무리까지 가능한 빠르고 간단한 시술로 40년 내외의 반영구적으로 고품격 코를 가질 수 있는 획기적인 코 성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에버코는 경험이 많고 전문적으로 시술하는 곳에서 시술을 받아야 안전하며 부작용 위험도 적다고 덧붙였다.


 ◇포인트미 피부과 성형외과 강한별 대표원장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