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이전 신도시의 이전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이 지역 부동산이 들썩거리고 있다.
우방아이유쉘은 도청신도시 첫 번째 아파트의 프리미엄뿐만 아니라, 경북도청과 중심상업지구에 인접하여 향후 입지 프리미엄도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우방아이유쉘의 분양담당자는 " 공공기관이 이전하면서 교통, 상권 등 주거편의시설도 확충되어 신도시의 집값은 향후 상승할 여지가 매우 높다 "고 강조한다.
경북도청이전 도시는 2014년 10월 이전완료 예정으로 교육, 문화, 첨단산업 등의 기능을 갖춘 첨단 명품 행정도시로 건설되어 향후 인구 10만명 이상이 거주하는 경북대표 주거지로 탈바꿈하게 된다. 경북도청이전 신도시는 총 3단계로 나뉘어 조성되는 데 1단계는 도청, 도의회, 교육청, 경찰청 등 행정타운 중심으로 2014년에 개발이 완료되며 2단계는 2015년부터 주거, 상업시설, 종합병원, 복합환승센터 등이 순차적으로 조성된다. 마지막 3단계는 2021년부터 특성화대학, 자족시설을 갖추게 된다. 경북도청이전 신도시의 최대 장점은 30%를 넘어서는 공원녹지율이다. 이 비율은 지금까지의 모든 도청이전 신도시보다 가장 앞서는 수치로 신도시 입주민들은 향후 싱그러운 하천과 우거진 수목 속에서 웰빙생활을 만끽할 수 있게 된다.
모델하우스는 안동시 태화동 롯데캐슬 맞은편(경북 안동시 태화동 782-7번지), 대구 분양홍보관은 동대구역 파티마병원 인근(대구광역시 동구 신암3동 242-37번지)에 위치해 있다. 모델하우스오픈은 2월 21일(금) 예정이며, 입주는 2016년 4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 1899-8860 분양홈페이지 : http://www.Newtown-iusell.co.kr.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