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치킨시장에서 우뚝 선 '화덕에꾸운닭'의 성공노하우 는?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02-11 15:27


최근 유명 창업 포털사이트에 따르면 국내 대다수의 성인들이 창업을 꿈꾼다는 결과가 나왔다.

20대에서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절반이 창업을 고려한다고 답하였고, 20~30대는 생계형 창업이 목적이며 40~60대는 재투자형 창업이 주 목적이라고 하였다.

특히나, 중장년층 창업 희망자들은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며 운영 부담이 적은 창업 아이템을 선호하고 있으며 치킨창업이 가장 선호하는 창업아이템 중의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그 중에서도 치킨시장에서 리딩브랜드로 우뚝선 ㈜후인 치킨프랜차이즈전문점 '화덕에꾸운닭'이 예비 창업자들은 물론, 소비자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그렇다면 과열된 치킨 경쟁속에서 화덕에꾸운닭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화덕에꾸운닭'은 사업 다각화를 위해 치킨시장에 도전, 기존 업체들과의 차별성을 두고자 여러 조리방법을 도입 수많이 시행착오 끝에 화덕에 조리 하였을 때 최적의 맛이 난다는걸 알고 화덕구이만의 레시피를 개발했다. 또한 다른 치킨전문점과 달리 웰빙, 힐링에 부합하는 메뉴와 카페형 인테리어로 되어있어 누구나 편하게 즐길수 있는 점도 강점으로 내세웠다.

'화덕에꾸운닭'은 무다소다(無多少多)의 원칙으로 치킨을 튀기지 않아 트렌스지방 제로를 선보이며, 300도 이상의 천연 화산석 화덕에 고온 순간조리로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했다. 또 원적외선으로 닭의 체내 독소를 제거, 웰빙치킨의 모습을 갖추고 있어 건강까지 챙길수 있다는게 강점이다. 화덕에 꾸운닭 관계자는 "치킨창업은 상권싸움이 아닌 맛과 품질 싸움이기 때문에 웰빙트랜드에 부합하는 친환경적인 메뉴를 개발하고자 더 많은 노력을 했다"고 전했다.

또한 '화덕에꾸운닭' 성공비결에 대해 "가맹점주와 함께 상생하는 본사로 가맹점주들의 권익을 보호해주는 브랜드를 목표로 한다는 점 역시 '화덕에꾸운닭'만의 강점이며. 가맹점주들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가맹비, 교육비, 로열티가 없는 3무(無)정책을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건강한 메뉴와 즐거움을 추구하는 것이 '화덕에꾸운닭' 최종목표다. 앞으로도 인테리어의 고급화를 실현, 좋은 품질, 좋은 분위기, 좋은 맛 등으로 고객들에게 다가서겠다"고 덧붙였다. 창업문의 : 1599-9253.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