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소치 동계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패션?유통업계에서는 국가대표 선수단 및 특정 종목에 대한 직접 후원 외에도 고객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응원 이벤트를 마련, 할인 및 경품 제공 등 여러 가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동계올림픽 출전 선수들을 응원하는 재미와 더불어, 연휴 이후 얇아진 주머니 사정도 챙길 수 있는 2월의 실속 이벤트들을 모아봤다.
■ 세정 웰메이드, 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포인트 폭탄 적립 이벤트
한편, 웰메이드에서는 지난 달부터 2013년 가을?겨울 상품의 시즌 오프 세일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포인트 폭탄 적립 이벤트와 시즌 오프 세일이 중복 적용될 경우, 실제 할인폭이 정상가의 최대 55%까지 반영되어 상대적으로 고가인 겨울옷 마련에 좋은 기회가 될 것.
웰메이드 최영욱 영업본부장은 "이번 포인트 폭탄 적립 이벤트는 온 국민의 축제인 동계올림픽을 맞아 '국민의 옷집' 웰메이드도 국민들과 함께 마음을 모아 태극전사들을 응원하겠다는 의미에서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 제이에스티나, 김연아 화보 담은 '화이트 드림 노트' 증정
피겨여왕 김연아를 브랜드 모델로 기용한 주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는 지난 달 29일부터 '연아(YUNA) 라인' 구매고객에게 '화이트 드림 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김연아를 모티브로 제작한 연아 라인은 여왕을 상징하는 티아라 디자인을 기본으로 한 귀걸이, 목걸이, 참(charm) 등 25종의 주얼리 제품으로 구성돼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제공되는 화이트 드림 노트는 김연아 선수의 경기 모습과 화보, 사인 등을 담고 있으며, 제품 소진 시까지 제공될 예정이다.
■ CJ오쇼핑, '응답하라! 대한민국!' 경품 증정 이벤트 및 폭풍세일 실시
CJ오쇼핑은 소치 동계올림픽 기간에 맞춰 TV홈쇼핑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사은품과 경품을 주는 '응답하라! 대한민국!'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3일부터 14일까지는 3회 이상 구매고객에게 CJ제일제당 '햇반' 24개 세트를, 17~21일에는 전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골드바(11.25g)를 증정한다.
또, 2월 7일에는 지난해 봄가을 시즌에 유행한 패션상품과 언더웨어, 침구, 레포츠 상품을 30% 이상 할인 판매하는 '클리어런스 폭풍세일 특집전'을 실시한다.
■ 현대홈쇼핑, 한국 대표팀 금메달 획득 시 할인쿠폰 제공
현대홈쇼핑은 7일부터 23일까지 '응원하라 2014'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한민국 선수들이 금메달을 따면 다음날 TV방송 상품 구입 고객들에게 2만?1만?5000원권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것.
또한, 이 기간 동안 식품 전용 프로그램인 '야식 먹고 응원하라'를 진행, 닭발과 육포, 주전부리 3종 세트 등 경기를 보며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식품들도 선보일 예정이다.
■ 신세계, 앱으로 '컬링' 게임하면 생필품 증정
동계올림픽 비인기 종목 중 하나인 컬링을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까지 공식 후원하기로 한 신세계백화점은 최근 자사 앱에서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컬링 게임을 제작했다. 이달 29일까지 게임에 참여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생필품을 나눠줄 예정이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